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ISACA, 회장 이용근)는 빅데이터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IT거버넌스 기술세미나 ‘2013 ISACA 코리아 연례 컨퍼런스’를 오는 9월 6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새천년관에서 개최한다.

 

‘빅데이터 시대의 IT거버넌스와 정보보호’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빅데이터 환경에서 IT 거버넌스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실질적인 혁신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IT 거버넌스, 감사 분야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CISA 인증제도를 개발한 핵심 멤버이자 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파트너인 존 레인하르트(John Lainhart)의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과 박원기 NHN 비즈니스 플랫폼 본부장의 발표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IT 거버넌스: 전략과 관리’, ‘IS 보안과 프라이버시’, ‘빅데이터와 IT 보안관리’ 등 3개의 트랙에서 논문 발표 등 20여 개 이상의 국내외 세션발표가 준비돼 있다.

 

또한 최우수 IT 관리 거버넌스 보유 기관 및 기업에 수여되는 2013 ISACA IT 거버넌스 어워드 시상 및 사례발표도 함께 진행된다. ‘ISACA 지식 및 활용방안’이란 주제로 자유로운 패널 토의와 ISACA 지식 및 학습방법에 대한 노하우 및 커리어 코칭 데스크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온라인 등록은 컨퍼런스 홈페이지 (isaca.okok.t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