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럭스 제휴] 윈도 8 GDR3 업데이트 버전의 특징들이 공개됐다.

 

노키아 스마트폰에서는 GDR3가 ‘비터스윗 쉬머(Bittersweet Shimmer)’라는 펌웨어 업데이트와 동시에 공개할 계획이다. GDR3는 쿼드코어 CPU와 HD, 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할 예정.

 

[사진: 하드웨어럭스]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닫을 수 있는 작업관리자(Task Manager)도 포함돼있다. 또한 자동 화면회전을 잠글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 기능이 추가되면서, 폰을 수평으로 들면 디스플레이의 방향이 바뀌지 않게 되었다.

 

 

 

전화와 문자메시지 등 기능을 잠시 멈추게 하는, 이른바 ‘드라이빙 모드(driving mode)’도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운전 중이나 부재중일 경우, SMS에 미리 저장된 응답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답장을 보낼 수도 있다. GDR3 이외에도 노키아는 비터스윗 쉬머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한다. ‘글랜스 스크린(Glance Screen)’은 앱 알림을 통해 확장된다.

 

 

 

GDR3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폰 8.1을 동시에 출시하기 전의 마지막 마이너 업데이트다. GDR3버전이 어떤 ‘획기적인’ 모습을 드러낼지는 미지수이다.

 

Editor: Tomás Freres-Flete

[ⓒ Copyright 2011 Hardwareluxx Media GmbH]

정리=노태경기자 andreastor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