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하는 고객은 ‘구글 나우’(Google Now)를 통해 항공, 공항 정보를 더 쉽게 얻을 수 있게 됐다.

 

이용 방법은 싱가포르항공 홈페이지(singaporeair.com)에서 항공권을 예약하고 구글 메일주소를 입력하면 ‘구글 나우(Google Now)’ 서비스를 통해 비행기 출발 전에 항공 스케줄 및 도착지의 공항 터미널과 출구정보, 날씨 등을 미리 확인 할 수 있다.

 

‘구글 나우(Google Now)’는 사용자가 필요할 때 원하는 정보를 전달해주기 위한 구글의 서비스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4.1 젤리빈’ 이상의 운영체제(OS)가 탑재돼 있는 기기에는 관련 기능이 이미 담겨 있으며, 아이폰/아이패드의 경우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글 검색(Google Search) 앱 다운로드 후 사용자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친 야우 셍(Chin Yau Seng) 싱가포르항공 영업마케팅 부사장은 “싱가포르항공 홈페이지와 구글 나우의 통합으로 승객들이 중요한 여행정보 및 도착지 관련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휴대기기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를 더욱 향상 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회를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원 기자 akikim@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