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름값 아끼는 운전법 (사진=YTN 뉴스 캡처)

 

명절 때마다 길에서 보내는 시간이 고통스러운 운전자들에게 '기름값 아끼는 운전 방법'은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기름값 아끼는 운전 방법'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운전자의 평소 운전습관을 바꾸면 차량 연비를 높이게 돼 결국 기름값을 절약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운전자가 60~80km/h로 꾸준한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며, 브레이크를 자주 밟지 않으면 연비가 향상된다고 덧붙였다.

 

명절 마다 교향으로 떠나는 길에 교통체증에 대비해 여러가지 준비를 하지만, 꽉 막힌 길에 대한 대안을 찾기란 쉽지 않다. 그러다 보니 조금이라도 앞차가 움직인다 싶으면 곧바로 꼬리를 물게 되기 마련이다. 이럴 때 기름이 줄줄 센다는 얘기다.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를 자주 밟는 습관을 줄이면 평소보다 약 5% 가량의 연비가 절감된다.

 

그 외에 오르막길에서 에어컨을 잠시 끈다거나, 트렁크를 가급적 비우는 것도 기름값 아끼는 운전법이다.

 

기름값 아끼는 운전 방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기름값 아끼는 운전 방법, 꽉 막힌 길에서 그런거 생각할 여유가 있을까", "기름값 아끼는 운전 방법, 평소에는 실천 가능할 수도 있겠네", "기름값 아끼는 운전 방법, 이렇게 쉬운 방법이!" 등의 반응을 보였다.

 

<IT조선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