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박상훈] 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회장 김범수, 이하 ISACA)가 '안전한 사회 구현을 위한 감사·통제 그리고 사이버보안’이라는 주제로 오는 26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새천년관에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 이미지=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 생활의 안전과 직결된 사회적 정보체계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감사·통제 그리고 사이버보안 활용방법을 공유한다. 첫 번째 기조연설은 ISACA 인터내셔널 부회장이자, 호주 시드니 쳅터의 회장인 게리 반스가 ‘사이버 보안 이슈: ISACA의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최귀남 시스코 코리아 이사가 'IOT 실증 구현을 위한 포그 컴퓨팅 아키텍처’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밖에도 사이버 보안, 정보보안 감사/거버넌스, 개인정보 보호, IT 거버넌스 등 4개 트랙으로 20여 개 이상의 국내외 발표가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IT 관리 거버넌스 활성화에 이바지한 개인에게 수여하는 2014 ISACA IT 거버넌스 어워드 시상과 논문 시상식이 함께 진행된다. 올해 IT 거버넌스 어워드 수상자는 오광석 대우건설 상무가 선정됐다. 짧은 기간에 대우건설의 IT 거버넌스 체계를 정립하고 특히 IT 운영 측면에서 건설사의 특성을 반영한 IT 거버넌스 프로세스를 수립한 점이 평가를 받았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과 온라인 등록은 ISACA 코리아 연례 컨퍼런스 홈페이지 (http://www.isaca.or.kr)를 이용하면 된다.

 

박상훈 기자 nanugi@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