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유진상] 한국HP(대표 함기호)가 ‘HP 3PAR 스토어서브(HP 3PAR StoreServ)’ 시스템의 새로운 제품군을 23일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들은 HP 3PAR 스토어서브와 HP 3PAR 스토어서브 7440c 컨버지드 플래시 어레이, HP스토어원스 RMC 등이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들은 복잡성을 최소화 하면서 효율성과 성능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라는 것이 한국HP 측의 설명이다.

우선 HP 3PAR 스토어서브는 복잡성과 데이터센터의 공간을 축소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존 단일 스토리지 솔루션은 장비 통합을 제공하지만, 효율성과 성능적인 측면에서 소비자를 충족시켜 줄 수 없었다. HP 3PAR 파일 페르소나 소프트웨어를 갖춘 HP 3PAR 스토어서브 7000c-시리즈는 기존의 플래시 옵티마이즈 블록 스토리지와 더불어 통합된 파일 및 객체 접근 방식으로 데이터센터의 공간을 66% 줄여 단일 스토리지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HP 3PAR 파일 페르소나는 새로운 HP 3PAR 스토어서브 플랫폼에서 네트워크 파일 시스템(Network File System), 공통 인터넷 파일 시스템(Common Internet File System), 객체 접근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데이터 접속, 보호, 분석과 같이 스토리지 선호 관련 작업량을 스토리지 운영 시스템과 컨트롤러로 곧바로 이동시켜 활용성을 높이고 비용을 낮추도록 설계됐다. 

HP 3PAR 스토어서브 7440c 컨버지드 플래시 어레이는 기존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쳐 개선할 수 있다. 특히 단일 접속, 3.5 페타바이트의 사용 가능한 용량과 90만 IOP 이상의 올플래시 성능, 티어-1 복구력, 16Gb 파이버 채널 연결 기능을 갖췄다 
 
HP 스토어원스 RMC는 애플리케이션 관리 기능을 통해 안정적이고 17배 빠른 백업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경근 한국 HP 스토리지 사업부 총괄 이사는 “단일 플랫폼을 갖춘 다형성 구조(Polymorphic architecture)를 통해 스토리지를 간소화하려는 HP컨버지 스토리지(HP Converge Storage) 비전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이라며 "이는 고객들의 IT혁신에 있어 복잡성을 최소화 하면서 '새로운 IT 스타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이라고 밝혔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