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최용석] 그래픽카드 전문 기업인 갤럭시 마이크로시스템(이하 갤럭시코리아)가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960의 신규 모델인 ‘GALAX 지포스 GTX960 EXOC 개간지’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GALAX 지포스 GTX960 EXOC 개간지’ 모델은 기존 GALAX 그래픽카드 중 ‘블랙라벨’ 시리즈와 정 반대인 화이트 색상의 쿨러 커버와 백플레이트를 채택해 튜닝 마니아들을 고려한 것이 특징으로, 듀얼 80mm 쿨링팬에 화이트 LED까지 갖춰 시각적인 요소를 극대화했다.

GALAX 지포스 GTX960 EXOC 개간지 (사진=갤럭시코리아)
GALAX 지포스 GTX960 EXOC 개간지 (사진=갤럭시코리아)
 

또 독특한 외형 뿐만 아니라 성능도 업그레이드해 기존 GALAX GTX960 EXOC 시리즈 대비 한층 높은 팩토리 오버클럭을 적용, 코어클럭 1304MHz의 속도로 작동해 더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갤럭시 고유의 스마트 팬 컨트롤 기술 ‘SET PRO’를 적용해 부하가 적은 웹 서핑이나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 등에는 팬이 작동하지 않아 정숙한 환경을 제공한다.

갤럭시코리아 관계자는 “GTX960 EXOC 개간지는 최근 성능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요소까지 고려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고성능의 ‘Hall Of Fame’ 시리즈의 가격이 부담되었다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최용석 기자 rpch@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