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부터 게임까지. 내 스마트폰 속 애플리케이션이 TV 대화면으로 들어왔다. 구글이 지난 2014년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안드로이드 미디어 기기 ‘넥서스 플레이어’가 드디어 국내에 상륙했다. 안드로이드 TV를 탑재하고 스트리밍 콘텐츠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단말기 ‘넥서스 플레이어’를 지난 5월 26일부터 판매하고 있는 롯데하이마트에서 만나봤다.

 

넥서스 플레이어 (사진=구글)
넥서스 플레이어 (사진=구글)
 

구글이 구글TV와 크롬캐스트에 이어 3번째로 넥서스 플레이어를 내놨다. 이 제품은 에이수스가 제작한 안드로이드 TV 기반 플래그십 디바이스로, HDMI 단자를 통해 TV와 연결, 앱,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TV에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좋아하는 영화, 요즘 인기 있는 동영상을 구글플레이 무비나 유튜브에서 검색해 TV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TV용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좋아하는 콘텐츠와 앱, 게임을 찾아볼 수 있다. 여기에 더해 게임패드(별도 판매)를 함께 출시, 더욱 생동감 있게 HDTV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자주 사용하는 앱에서 제공하는 맞춤 추천 콘텐츠도 안드로이드 TV 첫 화면에 표시, 고민할 필요 없이 마음껏 골라 감상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특별히 원하는 콘텐츠는 리모콘의 음성검색을 사용하면 보다 편리한 검색이 가능하다.

아울러 구글캐스트 기능이 내장되어있어, 모바일 기기에서 찾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TV로 바로 전송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 뿐만 아니라 아이폰과 아이패드, PC 환경에서는 윈도, 맥OS 등에서 캐스팅을 통해 콘텐츠를 큰 화면에서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리모콘 앱이나 안드로이드 웨어러블 시계를 통해 TV 콘텐츠 제어도 가능하다.

현재 넥서스 플레이어는 롯데하이마트, G마켓, 구글스토어에서 12만9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게임패드는 5만9000원으로 별도 구입할 수 있다.

 
 
 

 

한편 IT조선(대표 양승욱)이 발행하는 앱 매거진 트렌드잇은 6월호 모바일 발행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호 모바일 스페셜과 신상품 코너에 소개된 조텍 미니PC 및 샌디스크 하이 인듀어런스 비디오 모니터링 마이크로 SDHC/SDXC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 21일까지 트렌드잇 6월호 모바일을 다운받은 뒤 해당 페이지 내에서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통해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해당 제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1일에 발행되는 트렌드잇 7월호 모바일에서 발표된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즐길 수 있는 앱 매거진 트렌드잇은 1일 본지는 모바일을 중심으로 트렌드잇_모바일로, 15일은 자동차, 스포츠, 가전 등을 중심으로 트렌드잇_라이프로 발행된다.  트렌드잇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탭진 앱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트렌드잇 다운받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김윤경 기자vvvllv@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