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팬’을 위한 이벤트 ‘건프라 엑스포 2015’가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됐다.

‘건프라 엑스포’는 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가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개최해 온 이벤트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건프라 엑스포 2015 인 코리아’는 역대 국내 건프라 행사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며, 별도 입장료를 받지 않는 무료 이벤트다.

 

 


 

‘건프라 엑스포’의 가장 큰 볼거리는 최고의 건담 프라모델 작품을 가리는 콘테스트 ‘건프라 빌더즈 월드컵 2015 한국예선’이다. 건프라 빌더즈 예선전에서는 국내 실력파 프라모델러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22일에는 ‘건프라 장인’으로 알려진 카와구치 카즈미를 건프라 엑스포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건프라 빌더즈 월드컵은 반다이 하비사업부가 주관하는 건프라 공식 콘테스트로, 본선 대회는 오는 12월 일본 도쿄 오다이바에 위치한 ‘건담 프론트 도쿄’에서 진행된다.

 


한편, 건프라 엑스포에서는 행사장 관람을 통해 얻은 스탬프를 수집해 프라모델 및 게임 관련 경품 교환권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참고로 '건프라 엑스포 2015 인 코리아'는 8월 20일부터 8월 26일까지 열린다.



이 기사는 '키덜트잇'(Kidultit.com)에 게재된 기사 입니다. '키덜트잇'은 프라모델, 피규어, 드론, 서브컬처 등 성인들을 위한 취미 전문 웹진입니다.

김형원 기자 aki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