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김남규] 롯데정보통신은 에어로하이브의 고성능 무선 AP를 한 달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무료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9월 30일까지 메일(salesKorea@aerohive.com)로 연락처와 신청사유를 적어 보내면 된다.
에어로하이브의 무선 AP (사진=롯데정보통신)
에어로하이브의 무선 AP (사진=롯데정보통신)


이번에 무료 체험이 가능한 AP130 모델은 802.11ac 표준을 채택해 최대 867Mbps의 속도를 지원한다. 이는 기존 802.11n 모델과 비교 시 4배 이상의 빠른 것으로, 동시 접속자가 몰릴 때 발생하는 속도 저하 현상을 개선했다.

특히, 무선랜의 취약점이라 할 수 있는 보안 기능 역시 대폭 강화했다. AP130은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무료로 탑재하고 있어, 최소 비용으로 성능과 보안을 모두 만족한 제품이다.

AP130은 가트너 매직 쿼더런트에서 최고 비저너리(Visionary)로 선정됐다. 또한, Reader’s Choice Award K-12부문과 교육기술 콘퍼런스 ISTE(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Technology in Education)에서 ‘2015 올해의 제품’을 수상해 성능의 우수성을 입증한 상태다.

롯데정보통신 측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이 업무에 활발히 사용되면서 더 빠르고 보안이 우수한 무선 인터넷 환경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AP130 모바일 기기는 빠른 속도와 철저한 보안이라는 고객의 요구를 모두 충족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정보통신은 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 부산·충북·경북·강원 교육청, KT, LGU+ 등에 에어로하이브 AP를 활용한 무선랜 인프라를 구축한 바 있다. 

김남규 기자 ngk@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