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노동균] HP코리아(대표 김대환)는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 등 소비자용 PC 제품군과 보안성과 디자인, 이동성을 담아낸 새로운 엘리트 및 프로 시리즈 기업용 PC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HP가 선보이는 소비자용 노트북 신제품은 ▲HP 스펙터 x2 ▲HP 엔비 13 노트북 ▲HP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 등 총 3종이다. 기업용 PC 신제품은 ▲HP 엘리트원 800 G2 올인원 PC ▲HP 엘리트데스크705 및 800 G2 데스크톱 미니 등 3종의 HP 엘리트 시리즈와 ▲HP 프로북 400 G3 ▲HP 프로원 400 G2 올인원 PC ▲HP 프로데스크 400 시리즈 등 3종의 HP 프로 시리즈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다.

6세대 인텔 코어M 프로세서를 장착한 HP 스펙터 x2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탈착형 키보드를 장착해 태블릿의 휴대성과 노트북의 생산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태블릿 단독으로는 무게 0.83kg에 두께 8mm로 키보드를 포함한 무게와 두께 또한 1.22kg에 13.15mm에 불과하다. 팬리스(Fanless) 디자인으로 설계돼 사용 소음을 최소화했고, 최대 512GB의 초고속 SDD를 탑재해 빠른 부팅 속도와 앱 로딩 속도를 구현한다. HP 스펙터 x2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1번가에서 단독 판매된다.

13.3인치의 HP 엔비 13 노트북은 13mm 미만에 무게 1.27kg으로 현존하는 가장 얇은 HP 엔비 시리즈의 노트북이다. 3셀 45Whr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가 장착돼 최대 9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모델별로 6세대 인텔 코어 i3, i5, i7 프로세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512GB의 SDD를 제공한다. HP 엔비 13 노트북은 온라인 및 하이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HP 엔비 13 노트북(사진= HP)
HP 엔비 13 노트북(사진= HP)

HP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은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은하 제국에서 영감을 얻어 전반적으로 전투에 의해 닳은 듯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15.6인치 디스플레이와 6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8GB 램, 1TB HDD, 엔비디아 지포스 940M 그래픽 칩셋을 탑재했다. 여기에 자체 제공하는 갤러리를 통해 스타워즈의 40년 역사를 아우르는 1100개 이상의 이미지가 들어있는 콘텐츠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으며, 촬영 비하인드 컷, 스토리보드, 원화, 고전 사진, 세트 및 의상 디자인, 수록곡 등 다른 곳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방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HP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은 오는 11월 16일부터 G마켓 및 옥션을 통해 단독 판매될 예정이다.

HP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사진= HP)
HP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사진= HP)

한편, 기업용 HP 엘리트원 800 G2 올인원 PC는 매끄럽고 슬림한 신소재로 설계됐으며, 올인원 지문인식기, 무선충전기능 탑재가 가능한 스탠드 등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빌트인 케이블 관리 기능으로 깔끔한 외관을 유지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모바일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삼중모드 무선 휴대폰 충전 기능을 갖춘 새로운 높이 조절 스탠드, 선택 사양인 삼중모드 무선충전 패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HP 엘리트원 800 G2 올인원 PC(사진= HP)
HP 엘리트원 800 G2 올인원 PC(사진= HP)

HP 엘리트데스크 705 및 800 G2 데스크톱 미니는 데스크톱이 갖춰야 할 성능과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크기를 초소형으로 줄인 기업용 데스크톱이다. 공간 제약이 있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신형 HP 엘리트 디스플레이 뒤에 제품을 장착할 수 있는 HP PC 마운팅 브래킷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HP 프로북 400 G3 시리즈 노트북은 13, 14, 15 및 17인치의 다양한 크기로 출시되며, 이전 세대 제품보다 최대 17% 얇고 12% 가벼운 경량의 내구성을 갖췄다. 부드러운 촉감의 그래비티 블랙 커버 디자인으로 세련미를 더했고, 알루미늄 강화 키보드 데크 및 방수성이 높은 HP 프리미엄 키보드로 구성돼 내구성을 강조했다.

HP 프로북 400시리즈는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및 최신 AMD 6세대 A-시리즈 APU를 탑재했으며, HP 바이오스피어(BIOSphere), TPM, 선택사양인 지문 인식기 등의 내장 보안 기능으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지원한다.

HP 프로원 400 G2 올인원 PC는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으로, 공간 절약형 디자인으로 고안됐다. 옵션을 통해 HP 최초의 기업용 올인원 PC용 블랙 컬러 커버를 선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내장 케이블 관리 기능, 기울임 조절 스탠드와 같이 중소기업의 업무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HP 프로데스크 400 시리즈는 미니 데스크톱 및 소형 또는 마이크로타워형 옵션 등 다양한 크기로 출시된다. 스몰 폼팩터 모델의 경우 기존 제품에 비해 40% 더 작아진 크기임에도 HP 프로데스크 400G2 마이크로타워와 동일한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김대환 HP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HP가 선보이는 소비자 및 기업을 위한 PC 신제품 포트폴리오는 디자인, 성능, 보안 등 다각도로 HP가 축적한 노하우를 여실히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HP는 다양한 사용자와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풍부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국내 PC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