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잇 김형원] 이번 주 다이캐스트 전문몰 ‘드림휠즈’(dreamwheels.co.kr)가 추천하는 상품은 쿄쇼의 1/18스케일 ‘데토마소 판테라 GTS(De Tomaso PANTERA GTS)’ 다이캐스트 모델카다. 가격은 29만원이다.

‘데토마소 판테라’는 지난 2012년 파산한 이탈리아의 자동차 메이커 ‘데토마소’의 슈퍼카 브랜드로 이탈리아가 만든 차체에 미국 포드의 대배기량 엔진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판테라 GTS는 1973년 등장한 하이퍼포먼스 자동차로 350마력에 50Kg 토크 파워로 최대 시속 290Km로 달릴 수 있는 슈퍼카였다. 엔진은 미드십 설계로 운전석에 가깝게 위치해 있으나, 엔진의 위치가 높은 것이 e당시 단점으로 지적된 바 있다.

1/18스케일 ‘데토마소 판테라 GTS’(레드 버전)는 1970년대 스포츠카 ‘판테라 GTS’의 외모를 그대로 축소해 놓은 듯한 인상을 주며, 내부 인테리어도 정교하게 재현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쿄쇼 1/18스케일 '데토마스 판테라 GTS' 다이캐스트 모델카

최진욱 드림휠즈 대표는 “데토마소 판테라 GTS는 지금은 역사 속으로 사라진 자동차지만 ‘란치아’와 ‘페라리’의 차량 디자인에 영향을 끼친 슈퍼카다. 판테라 GTS는 클래식 슈퍼카 다이캐스트 마니아들 사이에서 지속적인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라고 상품 추천이유를 밝혔다.

다이캐스트 전문몰 ‘드림휠즈’는 쿄쇼 다이캐스트 모델 국내 총판으로 알려진 업체이며, 다양한 메이커의 다이캐스트 모델카를 판매하고 있다.



이 기사는 '키덜트잇'(Kidultit.com)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키덜트잇'은 프라모델, 피규어, 드론, 서브컬처 등 성인들을 위한 취미 전문 웹진입니다.

김형원 기자 akikim@chosunbiz.com
키덜트 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