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잇 김형원] 국내 유명 키덜트 전시회인 ‘키덜트&하비엑스포’가 서울 코엑스서 개최됐다.

2016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열리는 ‘키덜트&하비엑스포’는 2015년 1월 행사 이후 3번째를 맞이한 키덜트 전시회다. 전시회장은 과거 코엑스 D홀보다 1/3가량 더 큰 C홀에서 개최되며, 600개 부스 규모로 운영된다. 행사장이 커진 만큼 편안하게 전시물을 관람하거나 체험할 수 있다.

▲ 키덜트&하비엑스포 2016 전시장 입구

키덜트&하비엑스포 2016에서는 ‘아트토이’와 ‘드론’이 규모면에서 돋보이는 구성이다. 프라모델 부문에서는 ‘초보의 프라모델’, 'G팩토리' 동호회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피규어는 Yupstyle디오라마와 태륜의 태권브이 피규어 중심으로 꾸며져 있다. 아쉬운 것은 이번 행사에서 전시될 예정이던 세계에서 하나뿐인 4M 크기의 ‘헐크버스터’가 전시 품목에서 빠진 점이다. 주최 측은 ‘피규어 손상 문제’라고 설명하고 있다.

전시회에는 페이퍼토이와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RC 자동차 경기를 위해 트랙이 설치되어 있다. 이 밖에도 건프라, 피규어, 장난감을 구입할 수 있는 판매 전용 부스도 운영 중이며 일부 상품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 키덜트&하비엑스포 2016 주요 전시물

이 기사는 '키덜트잇'(Kidultit.com)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키덜트잇'은 프라모델, 피규어, 드론, 서브컬처 등 성인들을 위한 취미 전문 웹진입니다.

김형원 기자 akikim@chosunbiz.com
키덜트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