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박철현] 온라인 아이템 거래 사이트 아이템매니아를 서비스하는 아이엠아이(대표 이정훈)가 ‘청년 벤처 CEO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40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설립된 벤처기업이 공모전에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가자는 3월 31일까지 새로운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전 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제안 양식과 개수에는 제한이 없다. 접수된 출품작 중 1차 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추가 서류심사와 프레젠테이션 및 질의응답 등을 통해 차별성, 대중성, 가능성 등을 평가받는다.

IMI 청년 벤처 CEO 공모전 연다
IMI 청년 벤처 CEO 공모전 연다

청년 벤처 CEO 아이디어 공모전의 최종심사는 6월 1일 실시되며, 최종 수상작은 7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공모전 우수작에 대한 수상식은 8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우수작 중 최우수상(1팀)에는 상금 1000만원이, 금상(1팀)에는 상금 500만원이, 은상(2팀)에는 300만원이, 동상(3팀)에는 상금 10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사업 타당성이 검증된 수상작이 사업화될 경우, 최대 30억원 규모의 투자 지원금과 아이엠아이의 경영 노하우가 제공된다. 또 수상자가 원할 시 아이엠아이 채용 기회도 부여될 예정이다.

이정훈 아이엠아이 대표는 “아이엠아이 역시 아이디어 하나로 시작한 벤처기업”이라며 “새로운 아이디어로 제2의 아이엠아이를 꿈꾸는 개인 및 벤처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철현 기자 ppchul@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