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잇 김형원] 이번 주 하비팩토리 추천 상품은 HG ‘건담 키마리스 트루퍼'와 HG ‘그레이즈 리터(카르타 기체)' 건담 프라모델(이하 건프라)이다. 상품 가격은 키마리스 트루퍼가 1만4000원, 그레이즈 리터가 1만2000원이다.

▲ HG ‘건담 키마리스 트루퍼' 건프라 (이미지=반다이)

▲ HG ‘그레이즈 리터(카르타 기체)' 건프라 (이미지=반다이)

‘건담 키마리스 트루퍼'는 기존 키마리스 모빌슈츠를 지상전에 맞춰 개량한 기체로, 2족 보행에서 4족 보행(트루퍼 형태) 모드로 변환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키마리스 트루퍼는 4족 트루퍼 형태에서 좌우로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으며 전방으로 빠르게 파헤치고 나가는 ‘일점돌파'에 특화된 기체다.

‘건담 키마리스 트루퍼' 건프라는 하이그레이드(HG) 제품답지 않게 헤드 등 각종 파츠 디테일이 상당히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또 4족 트루퍼 형태를 연출하기 위해 전용 스탠드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 HG ‘건담 키마리스 트루퍼' 건프라 구성

‘그레이즈 리터(카르타 기체)'는 지구 외연 궤도 통제 통합 함대 여성 사령관인 ‘카르타 이슈’가 조종하는 지휘관용 그레이즈 리터 모빌슈츠다. 지휘관 기체는 어깨 장갑과 헤드의 레드 라인 컬러로 구분된다. ‘그레이즈 리터’ 기체는 커다란 어깨 장갑이 특징이며, 무기는 나이트 블레이드를 사용한다.

HG ‘그레이즈 리터(카르타 기체)’ 건프라는 어깨 장갑 파츠가 세분화 되어 있어 가동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며, 이 덕분에 그레이즈 리터 기체의 다양한 액션을 건프라로 재현할 수 있다. 건프라에는 애니메이션 원작에 비춰지지 않은 라이플과 근접 타격용 무기인 배틀엑스가 포함되어 있다.

 
 

▲ HG '그레이즈 리터 (카르타 기체)' 건프라 구성

박찬현 하비팩토리 점장은 “HG 키마리스 트루퍼와 그레이즈 리터 카르타 기체 건프라는 막 입고된 신상품이다. 키마리스 트루퍼의 경우 기존 HG 건프라와 차이가 날 정도로 파츠 디테일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그레이즈 리터 건프라는 철혈의 오펀스 시리즈에 등장하는 양산형 모빌 슈츠 중 가장 최신 키트다"라고 추천 이유를 말했다.

한편, ‘건담 키마리스 트루퍼'와 ‘그레이즈 리터' 모빌슈츠는 TV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에 등장하는 기체다.

▲ 박찬현 하비팩토리 점장

이 기사는 '키덜트잇'(Kidultit.com)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키덜트잇'은 프라모델, 피규어, 드론, 서브컬처 등 성인들을 위한 취미 전문 웹진입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키덜트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