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기업 시놀로지(Synology)가 비즈니스용 4베이 NAS 서버 신제품 'DS916+'를 출시했다.

전문가들과 성장하는 기업 환경에 맞춰 설계된 시놀로지 DS916+는 고성능 쿼드코어 CPU를 탑재해 더욱 빠른 컴퓨팅 성능 및 데이터 암호화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특히 최대 9개의 드라이브까지 확장할 수 있어 급증하는 저장 공간 수요에 충분히 대처할 수 있다.

또 전용 운영체제인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DSM) 6.0'과 다양한 애드온(add-on) 패키지를 탑재해 파일 동기화와 공유, 생산적인 협업, 그리고 원활한 재해 복구 등이 가능하다.

시놀로지에서 비즈니스용 4베이 NAS인 DS916+를 출시했다. / 시놀로지 제공
시놀로지에서 비즈니스용 4베이 NAS인 DS916+를 출시했다. / 시놀로지 제공
시놀로지 DS916+는 초당 225MB 이상의 읽기 속도와 초당 221MB 이상의 쓰기 속도를 지원하며, 암호화 적용 시에도 초당 225MB의 읽기 속도와 209MB의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또 동시 연결과 가상화 환경에서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해 2GB와 8GB의 두 가지 메모리 옵션으로 출시된다.

마이클 왕(Michael Wang) 시놀로지 제품 담당 매니저는 "DS916+는 급속도로 성장하는 기업들의 저장 공간 수요를 맞추기 위해 설계됐다"며, "DS916+는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갖춘 고가의 제품과 부족한 성능의 개인용 스토리지 사이의 틈을 메우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놀로지 DS916+의 가격은 하드디스크 미포함 단품 기준으로 90만원대(오픈마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