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기업인 원제로소프트는 세이펜전자에 자사의 온·오프라인 통합판매재고관리 솔루션인 '이알피아(ERPia)'를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신명일 원제로소프트 대표(왼쪽)와 김철회 세이펜전자 대표가 ‘이알피아’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 원제로소프트 제공
신명일 원제로소프트 대표(왼쪽)와 김철회 세이펜전자 대표가 ‘이알피아’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 원제로소프트 제공
세이펜전자는 말하는 펜 '세이 펜'을 개발해 시장을 개척한 기업이다. 세이펜(Saypen)은 최근 5년간 주부들과 아이들 사이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세이펜전자는 ERPia를 도입해 매입, 매출, 영업, 재고, 원가관리 등 온라인 사업 전반을 통합관리할 계획이다. 원제로소프트의 ERPia는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대리점 및 직영매장) 등 거래의 총체적인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하나의 시스템으로 모든 관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관리자 입장에서 한눈에 업무 현황 파악이 용이하다. 매출내역의 손익 계산과 쇼핑몰 정산 기능이 자동화돼 있어 수작업이 줄어들고 업무 효율이 증가하면서 불필요한 인건비가 절약된다.

한편 세이펜전자는 다양한 색상의 '레인보우펜'을 출시했다. 레인보우펜은 아이들이 학습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교육환경을 만들어주는 언어학습기다. 블루투스 통신방식으로 스마트기기와 통신해 세이패드 앱 내 이미지, 소리 등 스트리밍 방식의 영상학습을 지원한다. 또 미아 방지를 위한 세이콜 기능과 피아노 연주 기능 등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