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가 방송 산업 발전과 뉴미디어 콘텐츠 전문 인력 발굴・육성을 위해 '한-태 뉴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코웍 트레이닝'을 11월 13일(일)부터 11월 20일(일) 7일간 진행한다.

동남아시아 방송시장의 성장, 지속적 한류 방송 콘텐츠의 수요 증대에 발맞추어 한-태 뉴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코웍 트레이닝에서는 동남아 콘텐츠 강국인 태국의 대표 MCN 사업자 'Thoughful Media'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국내 크리에이터들이 공동 실습을 통해 독창적인 콘텐츠가 제작될 계획이다.

이번 해외 공동 트레이닝에서 미래창조과학부는 방송관련 교육, 해외 유통, 1인 방송 인재 발굴 사업들을 연계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1인 방송 미디어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 핵심인력을 양성하고 유통망까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10월 14일(금)부터 10월 25일(화)까지 접수하며, 계획안 심사를 거쳐 선발된 교육생을 대상으로 본 교육은 11월 13일(일)부터 11월 20일(일) 7일간 진행된다. 참가신청서 다운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www.atic.ac)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미래창조과학부 소속 한국전파진흥협회는 방송콘텐츠 산업 진출 확산을 위해 온라인 기반 B2B 유통 플랫폼인 'K-콘텐츠뱅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방송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연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 캡처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