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31일 미세먼지와 탄소 먼지는 배출하지 않으면서 흡입력을 강화한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핸디스틱 터보 2.0'(모델명: S87GMW)을 출시했다.

LG전자가 흡입력이 3배 강해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핸디스틱 터보 2.0’을 출시했다. / LG전자 제공
LG전자가 흡입력이 3배 강해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핸디스틱 터보 2.0’을 출시했다. / LG전자 제공
신제품은 핸디형과 스틱형을 결합한 핸디스틱 무선청소기에 물걸레 기능을 더한 제품으로, 1분에 최대 7만6000번 회전하는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비슷한 무선청소기 가운데 국내 최고인 50W(와트)의 흡입력을 구현했다. 이는 일반 모터탑재 모델 대비 3배, 1세대 스마트 인버터를 탑재한 기존 모델과 비교해도 2배 이상 높은 흡입력이다.

특히 프리필터와 먼지통 필터, 배기 필터 등 5중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청소기가 흡입한 미세 먼지가 청소기 외부로 다시 배출되는 것을 99%까지 차단하며, 탄소막대가 없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탄소 먼지도 발생하지 않는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회전축과 본체가 마찰하지 않아 수명도 일반 모터보다 3배 이상 길다.

또한, 청소기 흡입구 바로 뒤에 간편하게 탈착 가능한 물걸레 키트가 있어 물걸레 청소까지 가능하다. 200cc 용량의 물통에 물통을 가득 채우면 약 105㎡(약 32평)의 공간을 물걸레로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보조 걸레를 통해 찌든 얼룩도 쉽게 지울 수 있다.

코드제로 핸디스틱 터보 2.0은 완전 충전 시 최대 20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2개 제공해 최대 40분의 연속 청소가 가능하다. 출하가는 52만9000원이다.

전시문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전무는 "미세먼지 걱정 없고 흡입력이 뛰어난 코드제로를 앞세워 국내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선두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