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와 관계사인 티맥스데이터는 여성가족부의 인증 심사를 거쳐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마크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마크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이란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촉진을 위해 설립된 제도다. 정부 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이 부여되고, 출입국 심사 시 전용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는 편의가 제공된다. 또 은행 대출 시 금리우대 등 총 114개의 혜택이 제공된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의 유효기간은 신규 시 3년이며, 유효기간 연장 1회(2년), 재인증 3년 등 총 8년간 유효하다. 제도 존속 시 새로 신청해서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허가를 위해 최고경영층의 관심도와 출산휴가, 육아휴직, 유연근무제 등의 제도 실행 유무를 평가했다. 또 출산 및 양육지원과 같은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직장 내 어린이집 유무 등도 체크했다.

노학명 티맥스소프트 사장은 "높은 창의력이 요구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회사에게 있어 우수한 인재 확보는 기술경쟁력과 직결된다"며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개발인력을 포함한 모든 임직원이 만족할 수 있는 가족친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