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16일부터 서울 종로구에 있는 KT스퀘어와 서울 동대문에 있는 홀로그램 공연장 K라이브에 '기가 VR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KT는 16일부터 KT스퀘어와 K라이브에 VR체험장을 열고 체감형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KT 제공
KT는 16일부터 KT스퀘어와 K라이브에 VR체험장을 열고 체감형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KT 제공
기가 VR 체험존에는 ▲VR 롤링 스카이 ▲VR 드림 웍스 ▲VR K스팟 투어 등 총 3가지 체험공간이 마련되며, 콘텐츠 주제는 케이팝 스타 트와이스와 함께하는 한국 관광이다.

VR 롤링 스카이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움직이는 원형 기구에 탑승해 서울·평창을 여행하는 체험장으로, 트와이스 멤버와 함께하는 서울·평창 명소 탐방이 가능하다. VR 드림 웍스는 관람객이 HMD(Head Mount Display) 단말을 착용한 후 서울 명동성당 주변을 산책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체험 공간이다. VR K스팟 투어는 기어 VR을 착용한 사용자가 트와이스 멤버와 손 잡고 제주도에 있는 성산 일출봉과 부산 해운대, 전남 보성 녹차밭 등 한국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체험장이다.

이미향 KT 미래사업개발TF 상무는 "KT는 그동안 온라인 기반 VR 서비스 제공에 집중했지만, 기가 VR 체험존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VR 체험장을 확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