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환경 솔루션 기업 위닉스가 2017년형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타워 XQ'를 출시한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 XQ는 내부 장착된 UV LED로 공기 통로, 팬을 살균한다. 본체 전후면에 모두 필터를 장착한 듀얼 필터 시스템은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흡수·정화한다. 깨끗해진 공기는 3방향 입체 토출로 빠르고 넓게 배출된다. 공기 중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유기화합물을 거르는 플라즈마웨이브 2.0 기능도 향상됐다.

위닉스가 중대형 공기청정기 신제품 ‘타워 XQ’를 출시한다. / 위닉스 제공
위닉스가 중대형 공기청정기 신제품 ‘타워 XQ’를 출시한다. / 위닉스 제공
본체 탑재된 공기오염도 인디케이터로 실내 공기 질을 간편하게 볼 수 있다. 조작부가 본체 상단에 마련돼 허리를 굽히지 않고 손쉽게 다룰 수 있고 하단에는 이동용 바퀴도 적용된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 XQ는 SK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 스마트폰으로 푸시 알림을 받고 본체를 조작할 수 있다.

위닉스는 기존 주력 모델인 20만원대 11평~13평형 공기청정기 외에 18평형 공기청정기 타워 XQ를 마련,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 XQ의 가격은 54만9000원이다. 위닉스는 1월 30일부터 2월 7일까지 5만원 즉시할인 혜택, 17만원 상당의 아토케어 침구청소기를 증정하는 예약 이벤트를 연다.

위닉스 관계자는 "위닉스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도입된 공기청정기 타워 XQ로 소비자 건강과 편의성을 극대화하겠다.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 1위를 차지하고 나아가 글로벌 가전시장을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