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이 대표 브랜드 캐릭터 'ONE&LUV(원&럽)'을 선보이고, T커머스 최초로 캐릭터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KTH가 운영하는 T커머스 K쇼핑이 대표 브랜드 캐릭터 ‘ONE&LUV(원&럽)’을 론칭했다. / KTH 제공
KTH가 운영하는 T커머스 K쇼핑이 대표 브랜드 캐릭터 ‘ONE&LUV(원&럽)’을 론칭했다. / KTH 제공
K쇼핑은 원&럽 캐릭터를 활용해 T커머스 이용 고객에게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원&럽은 영문 'I'와 하트 심볼(♥)을 결합해 'I Love Shopping'의 의미를 담고 있다. 원&럽은 K쇼핑 방송과 TV앱, K쇼핑 인터넷몰, K쇼핑 SNS, 해피레터 및 포장 부자재, K쇼핑 선물박스, 이벤트 키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원&럽은 지난해 KT그룹 임직원 대상의 'K쇼핑 캐릭터 공모전'에서 당선된 대상 수상작의 아이디어와 디자인 콘셉트를 모티브로 탄생했다. 임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장려하기 위해 진행된 'K쇼핑 캐릭터 공모전'은 지난해 4월부터 약 두 달간 KT그룹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오세영 KTH 사장은 "K쇼핑 대표 캐릭터를 활용해 T커머스의 유용한 차별화 서비스와 기능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며 "앞으로 '원&럽'이 더 친근한 캐릭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K쇼핑은 '원&럽' 캐릭터 탄생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탄생해 봄! 원앤럽'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송상품 3회 이상,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전원에게 보조배터리, 머그컵, 파우치, 우산, 분리수거함 등이 포함된 '원&럽' 탄생 박스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