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앤아이티가 자사 장비의 가성비를 내세워 국내 스토리지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전국에 설치된 CCTV는 600만대 이상으로, 매년 20% 이상 시장 규모가 성장되고 있다. 그 동안 CCTV는 도로교통이나 치안, 매장 보안 등에 주로 사용됐지만,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 지하철 내 상행위 및 절도 감시, 병원 수술실 유령(대리) 수술 방지, 약국 조제실 감시 등 다양한 범위로 쓰임새가 확대되고 있다.

행정자치부(행자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과 모바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융합한 지능형 CCTV 구축 계획을 밝혔다. 이상행동 징후나 자동인식 추적, 어린이 안전 등 지능형 CCTV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스토리지 수요증가가 예상된다.

QSAN_XS3200 스토리지. / 큐샌 제공
QSAN_XS3200 스토리지. / 큐샌 제공
위드앤아이티가 판매 중인 QSAN XS3200 시리즈는 3.5인치 디스크를 사용하는 2U 12 Bay, 3U 16 Bay, 4U 24 Bay 모델과 2.5인치 디스크를 사용하는 2U 26 Bay 모델로 구성됐다. 10GbE가 내장됐고, 캐시데이터 보호를 위한 C2F, 12Gb SAS 기술 등이 탑재돼 CCTV 요구 사항에 적합하다.

SAS3 12Gb를 탑재해 기존 SAS2에 비해 2배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또한 C2F(Cache to Flash)는 파워모듈(Power Module(BBM or SuperCap)) + 플래시모듈(Flash module)로 구성돼 있어 갑작스런 정전에 의한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했다.

파워(Power), 팬(Fan), 호스트 보드(Host Board)가 이중화 구조로 설계됐고, 핫스왑(Hot-swap) 기능을 지원해 시스템 중단없이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분산다중경로 및 로드밸런싱에 오토-페일오버/페일백(Auto-failover/failback) 기능을 내장해 OS 업그레이드 시에도 시스템이 다운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티어링, SSD 캐싱 등 성능향상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했고, 스냅샷, 내부복제 및 원격복제 등으로 백업 기능도 강화했다.

QSAN_XS3200 스토리지. / 큐샌 제공
QSAN_XS3200 스토리지. / 큐샌 제공
강명일 위드앤아이티 대표는 "위드앤아이티는 올해 SECON 보안전시회에 QSAN XS 시리즈를 전시해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며 "현장에서 고객의 상황에 맞는 인프라 구축을 상담할 수 있도록 전문인력을 배치해 큐샌 장비의 장점을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