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이 차세대 메모리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센터용 초고속 SSD(Solid State Drive)인 '인텔 옵테인 SSD DC P4800X' 시리즈를 선보였다.

인텔이 차세대 메모리 기술에 기반한 데이터센터용 초고속 SSD ‘인텔 옵테인 SSD DC P4800X’ 시리즈를 선보였다. / 인텔 제공
인텔이 차세대 메모리 기술에 기반한 데이터센터용 초고속 SSD ‘인텔 옵테인 SSD DC P4800X’ 시리즈를 선보였다. / 인텔 제공
인텔 옵테인 SSD DC P4800X는 차세대 '크로스포인트' 메모리 기술을 적용해 기존의 낸드 플래시 기반 SSD를 포함해 전통적인 스토리지에 비해 더욱 짧은 지연시간과 최고 수준의 스루풋, 높은 내구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병목 현상을 줄이고 CPU가 최대한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대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이 스토리지 워크로드를 생성할 수밖에 없는 낮은 열에서 더욱 강력한 성능을 지원하며, 데이터센터에서 같은 수의 서버를 가지고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사용자는 TCO를 감소시키면서도 보다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또 어떠한 워크로드 상황에서도 빠르게 반응해 데이터센터에서 예측가능하고 일관된 초고속 서비스를 엔드유저에 제공할 수 있다.

인텔 옵테인 SSD DC P4800X 시리즈는 인공 지능 및 머신 러닝, 금융서비스, 의료 검사 등 차세대 산업분야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의 지원 범위를 확장시켜 더욱 심도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데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또한, 드라이브를 메모리 서브 시스템에 통합시켜 SSD를 DRAM 형태로 OSD 및 응용 프로그램에 제공할 수 있어 데이터센터가 DRAM의 일부를 대체하거나 메모리 풀의 크기를 확대해 더욱 적합한 메모리 풀을 제공한다.

인텔 옵테인 SSD DC P4800X 시리즈(기본 용량 375GB, 카드 추가 기능)는 조기출시 프로그램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며, 추가 용량 및 폼팩터는 2017년 하반기에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