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동재단(이사장 한국무역협회 김인호 회장, 이하 산학재단)이 대학산업기술지원단(단장 주영창, 이하 지원단)과 함께 2017년도 '10대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본 사업은 산학재단이 2013년부터 국내 우수 이공계 경진대회를 발굴·지원, 국내 이공계 대학생들의 전공교육 및 실무능력을 향상 시켜 창의적인 미래 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에도 금형과 같은 뿌리기술분야에서부터 지능로봇과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까지 다양한 분야의 10개 경진대회가 선정되어 지원을 받았다.

산학재단과 지원단은 선정된 경진대회에 개최경비와 함께 경진대회의 홍보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경진대회 일정 안내와 우수경진대회를 소개하고 있다.

올해에도 ▲제조기반 기술분야 ▲주력산업기술분야 ▲미래전략산업 기술분야의 10개 경진대회를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며, 선정된 경진대회는 경진대회 개최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받게 된다.

김무한 산학재단 사무총장은 "우리 재단은 지난 40여년동안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대학생들을 위한 많은 지원을 해왔다.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도 대학생들을 위한 사업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며 "본 사업을 통해 국내 이공계 경진대회 활성화가 이뤄져 학생들의 창의성과 성취의욕을 고취시키길 기대 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의 주관기관인 지원단의 주영창 단장은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은 우리 청년들의 도전과 목표 달성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왔다" 며 "앞으로 우리나라의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더욱 다양한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와 대학산업기술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