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산업이 '음성인식 선풍기'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5월 19일부터 전국 460여개 롯데하이마트·하이마트 쇼핑몰에서 단독 판매된다. 5월 20일과 5월 21일 양일간 잠실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 출시 행사도 연다. 가격은 14만9000원이다.

신일산업 음성인식 선풍기는 음성만으로 전원 조작, 바람 세기와 타이머, 회전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초기 호출 명령어 "써니야 응답해"를 말하면 선풍기가 "안녕하세요"라고 응답한다. 이후 ▲'켜세요·멈추세요' 명령어로 전원 ▲'강하게·약하게' 명령어로 바람 세기 ▲'한 시간·두 시간' 등 1시간 단위 명령어로 타이머 ▲'회전' 명령어로 회전 기능을 지정할 수 있다.

신일산업 음성인식 선풍기. / 신일산업 제공
신일산업 음성인식 선풍기. / 신일산업 제공
강력 모터와 5엽 날개로 부드러운 바람을 선사하며 소음도 적다. 자연풍과 수면풍 기능까지 6단계 바람 세기를 지정할 수 있고 본체 LED 디스플레이 창으로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음성 인식은 전원버튼을 3초 이상 눌러 켤 수 있고 리모콘 조작도 가능하다.

신일산업은 출시 행사와 별도로 5월 21일까지 음성인식 선풍기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구매자 전원에게는 사은품 핸디형 선풍기 2대가 제공된다. 런칭 행사 구매자에게도 동일한 사은품이 주어진다.

손기홍 롯데하이마트 생활가전팀장은 "휴대폰, 블루투스 스피커에 이어 냉장고, 선풍기에 이르기까지 생활을 돕는 다양한 음성인식 가전이 등장하고 있다. 트렌디한 첨단 가전을 가장 먼저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