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가 'API 스토어' 론칭 5주년을 맞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KTH API 스토어는 국내 최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유통 플랫폼이다. 인터페이스 외에 DB와 콘텐츠까지 쉽고 간편하게 개발하고 매매할 수 있다. 메시지나 SNS, 메신저 등 커뮤니케이션 API와 지도 API가 주요 유통 품목이다. 정보검색과 경제금융, 공공데이터 API도 다룬다.

현재 KTH API 스토어 내 기업 소비자는 3500여곳에 달하며 매출은 오픈 초기인 2013년에 비해 650% 늘었다. 연간 유통량도 2016년 기준 195억건으로 커졌다.

KTH가 API 유통 플랫폼 5주년 기념 이벤트를 연다. / KTH 제공
KTH가 API 유통 플랫폼 5주년 기념 이벤트를 연다. / KTH 제공
감사 이벤트는 7월 24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KTH API 스토어 내 API를 활용, 개발한 화면 이미지와 개발 후기를 API 스토어 고객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KTH는 심사를 통해 맥북, 소니 PS4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종민 KTH ICT사업본부장은 "API 유통을 주도하는 API 스토어를 통해 문자수신차단, 경로탐색, 보행자 길찾기 등 다양한 API를 출시했다. 해외 API 유통 플랫폼과 제휴해 해외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