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PE 소프트웨어가 갈수록 늘고 있는 보안 공격에서 고객사의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어댑티브 백업 및 리커버리 스위트(Adaptive Backup and Recovery Suite, 이하 백업스위트)'의 최신 버전을 공개했다.

HPE 백업스위트 신버전은 HPE 데이터 프로텍터(HPE Data Protector), HPE 백업 내비게이터(HPE Backup Navigator), HPE 스토리지 옵티마이저(HPE Storage Optimizer) 및 VM 익스플로러(VM Explorer) 등으로 구성됐다. 자동화되고 간소화된 통합 백업 및 복구 방식으로 기업들이 보안위협으로부터 더욱 간편하게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고 보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핵심 구성요소인 'HPE 데이터 프로텍터 10.0'은 수 천 개의 클라이언트, 저장소, 플랫폼 전반에 걸쳐 백업 및 복구, 관리 작업을 안전하게 중앙집중화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이다. 유연한 아키텍처로 물리적 또는 가상환경에서 페타바이트(petabyte)급 용량에 달하는 데이터와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한다.

HPE 백업 내비게이터 9.6은 자동화된 모니터링 및 보고 기능, 인텔리전스 분석 기능으로 관리자가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백업 문제를 확인 및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 HPE 스토리지 옵티마이저 5.5는다양한 타사 플랫폼으로의 확장성을 제공하며, HPE VM 익스플로러 6.5는 HPE 스토어원스 카탈리스트(StoreOnce Catalyst)와 통합되어 더욱 효율적인 백업 및 복제 기능을 제공한다.

HPE 백업스위트 신버전은 '스토어원스', '3PAR', '스토어에버(StoreEver)' 등 HPE의 스토리지 제품군에서 더욱 최적화된 기능 및 성능을 제공한다.

이태영 한국 HPE 소프트웨어사업부 전무는 "IT 관리자들은 높은 비용과 위험을 야기하는 다운타임을 줄이기 위해 더욱 안전한 백업과 신속한 복구 성능을 확보해야한다는 압박감을 받고 있다"며 "어댑티브 백업 및 리커버리 스위트의 새로운 혁신 기능들은 IT 관리자들로 하여금 이러한 걱정거리를 덜어내고 오늘날 디지털환경에 맞는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더욱 간소화된 프로세스와 자동화 및 안전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