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은 조용히, 꾸준히 진행 중입니다. 하지만, 4차 산업혁명의 정의와 미래를 섣불리 예견해서는 안됩니다. 혁신을 주도할 기술과 기업 육성, 산업계의 노력, 여기에 정부의 로드맵과 지원책 등 철저한 대비가 있어야 비로소 4차 산업혁명이 과실을 맺을 수 있습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ICT 전문 매체 IT조선은 서울 중구 태평로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에서 인사이트 셰어링 '4차 산업혁명, 중·강소기업이 힘이다'를 개최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주체가 될 국내 중·강소·벤처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업계 목소리를 듣고 정부와 기관 차원에서의 지원책을 조율하는 자리입니다.

강연자로는 노규성 선문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교수가 나섭니다. 노 교수는 한국디지털학회 학회장과 중소기업혁신생태계확산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으며 국내 산업계의 IT 융합 혁신을 꾸준히 강조해 왔습니다.

4차 산업혁명위원회 첫 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 / 청와대 제공
4차 산업혁명위원회 첫 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 / 청와대 제공
노규성 교수는 문재인 정부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전문위원으로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 밑그림을 그렸습니다. 이어 '4차산업혁명위원회'에 학계 위원으로 참가, 정책 수립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10월 11일 열린 4차산업혁명위원회 첫 회의에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 중소벤처기업부 설립 취지와 지원 분야를 밝히며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콘트롤 타워가 될 것이라 강조했습니다.

노규성 교수는 이번 행사에서 민간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밑그림을 발표합니다. 문 대통령이 강조한 '사람 중심 성장'과 이를 위해 필요한 중·강소·벤처기업의 노력, 바람직한 공공시장의 모습에 대해서도 의견을 밝힐 예정입니다. 참가자들과의 Q&A 시간도 마련됩니다.

IT조선 인사이트셰어링 '4차산업혁명, 중·강소기업이 힘이다'는 중·강소기업과 벤처기업이 주도할 4차산업혁명의 청사진, 정부의 대응 전략과 기업 지원책 등 알찬 정보를 나눌 교류의 장이 될 것입니다.

▲행사명 : 인사이트셰어링 '4차산업혁명, 중·강소기업이 힘이다'
▲주 최 : 연결지성센터, IT조선
▲일 시 : 10월 26일(목) 오후7시~오후 8시 45분
▲장 소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60-17 태성빌딩 3층)
▲참가비 : 사전등록(10월 25일까지)1만5000원, 현장등록 2만원
▲사전참가 신청: https://goo.gl/k3VRYL
▲문 의 : 02)724-6170 event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