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13일 실시하는 지방선거 MBC 개표 방송을 자사 모바일 IPTV 서비스인 ‘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방송사가 제공하는 하나의 영상을 시청하는 기존 방송과 달리 비디오포털에서는 전국 방송 외 부산, 광주, 대전 세 지역의 개표 방송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비디오포털 선거방송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 /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모델이 비디오포털 선거방송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 / LG유플러스 제공
스마트폰 비디오포털 앱 첫 화면의 ‘MBC 2018 지방선거 개표 방송’을 선택해 본방송 화면 우측 ‘지역 방송보기’를 클릭하면 본 방송과 함께 각 지역별 개표 방송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다. 원하는 지역 방송을 선택하면 해당 방송이 전체 화면으로 전환된다.

각 지역 개표 방송에서는 개표 현황 외에도 선거 판세 분석, 주요 후보자 토론회, 선거 관련 영상 등 볼거리도 제공한다. 방송 화면 하단의 ‘개표현황 보기’를 클릭하면 시청자가 원하는 지역 후보별 득표현황과 예측 당선 확률도 실시간 조회 가능하다.

‘TV로 크게 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폰 방송 화면을 LG유플러스 IPTV인 U+tv와 연결해 TV의 큰 화면에서 시청할 수 있다. 복잡한 연결 설정이나 케이블 연결이 필요한 기존 미러링 기능과 달리 방송 화면 우측 상단의 U+tv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연결돼 스마트기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