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는 자사의 님블스토리지(Nimble Storage) 및 3PAR 브랜드의 지능형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및 복제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HPE 스토어원스 제품군. / HPE 제공
HPE 스토어원스 제품군. / HPE 제공
이번에 추가된 새로운 솔루션은 ▲차세대 HPE 스토어원스(HPE StoreOnce) 백업 어플라이언스 ▲HPE 리커버리 매니저 센트럴(Recovery Manger Central, 이하 RMC) 6.0 ▲HPE 스토어원스와 통합된 컴볼트(Commvalult) 소프트웨어 기능과 이에 기반을 둔 HPE 그린레이크 백업(GreenLake Back-up) 기능 등이다.

차세대 HPE 스토어원스 시스템은 아마존 S3(Amazon S3)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클라우드 환경에서 독특한 데이터만을 클라우드에 복사함으로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의 성능과 민첩성이 대폭 향상됐다.

심플 클라우드 재해 복구를 위해 암호화된 자체 기술(self-describing)백업 데이터를 저장하며,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내 여러 HPE 스토어원스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모니터링할 수 있어 운영 시간을 최대 95%까지 단축할 수 있다.

또한, 효율적인 비용으로 간결하고 안전한 백업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은 클라우드에 백업 데이터를 장기간 보존함으로써 규제나 거버넌스 준수, 재해 복구를 지원하는 동시에 온프레미스 성능으로 최적화된 스토어원스 시스템으로 신속하게 복원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새로운 HPE RMC 6.0은 HPE 3PAR와 님블 스토리지에서 더욱 간단하고 중앙 집중식 복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HPE 스토어원스로 직접 백업할 경우 경쟁 솔루션 대비 백업 속도는 최대 23배, 복구 속도는 15배 빨라진다.

HPE 스토어원스에 통합된 컴볼트 컴플리트(Commvalult Complete) 백업 및 복구 소프트웨어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비용을 최대 20배 절감하고 백업 속도를 향상하는 동시에 백업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트래픽을 약 95%까지 절감할 수 있다. 특히 HPE 그린레이크 플렉스 캐패시티(GreenLake Flex Capacity)는 사용량 기반 청구 모델로 데이터 백업에 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패트릭 오스본(Patrick Osborne) HPE 백업 스토리지 및 빅데이터 제품 관리 부회장은 "기업들은 간단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유동성을 위해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내 데이터 보호와 복제관리에 있어 클라우드 환경을 완벽히 고려한 개발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며 "새롭게 발표한 HPE의 솔루션은 HPE 3PAR 및 HPE 님블스토리지 고객들이 온프레미스 어레이부터 퍼블릭 클라우드까지 단계적으로 지능적인 데이터 보호를 정책과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