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영향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가전을 구매하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최근에는 의류관리기까지 등장하면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잡기 위한 생활가전 업체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고농도 미세먼지로부터 자녀들의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부모들 사이에서는 의류건조기나 공기청정기가 없어서는 안될 중요 가전으로 인식되고 있다. 의류건조기는 미세먼지 가득한 야외에 빨래를 널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오염된 옷을 입히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인기다. 공기청정기 또한 집 안을 공기청정지대로 탈바꿈시켜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로부터 가정을 보호할 수 있어 안심이다. 안방에는 없더라도 자녀방에는 꼭 설치하는 경우도 많은 상황이다.

이에 오염물질 노출에 취약한 자녀들의 건강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도움 주는 생활가전 제품을 소개한다.

◆"빨래 건조대는 이제 그만" 삼성전자 의류건조기 그랑데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된 삼성 건조기 그랑데는 207L 14kg의 국내 최대 용량으로 많은 양의 빨래뿐 아니라 겨울용 이불까지 한 번에 건조가 가능해 ‘한국형 건조기’로 불린다. 하이브리드 이중건조를 이용하면 59분만에 건조를 모두 마칠 수 있으며, 에어살균 기능으로 각종 유해세균을 살균하고, 집먼지 진드기도 제거할 수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다양한 의류를 관리할 수 있다.

◆"쾌적한 청정지대를 사수하라" 콜러노비타 공기청정기
바깥 미세먼지의 침투와 더불어 음식 조리, 전자제품 사용 등 생활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 등으로 하루 종일 문을 닫아 놓게 생활하면 악화된 실내 공기가 건강을 위협하게 된다. 이에 공기청정기는 건강을 지키기 위한 주요 가전제품으로 자리를 잡았다.

콜러노비타 공기청정기는 필터락 기능이 탑재돼 바닥과 필터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바닥의 먼지까지 흡입하며, 여기에 와이드 에어 부스터로 보다 멀리, 넓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깨끗이 정화해준다. 필터 위, 아래 양방향으로 흡입하다 보니 더욱 강력하게 청정할 수 있고, PM2.5 유해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3단계 마이크로 필터로 더욱 안심할 수 있다. 공기청정 디스플레이로 미세먼지 농도는 물론 필터 교체 알림까지 확인할 수 있어 사용 및 관리가 손쉽다.

◆"우리 집을 부탁해" 일렉트로룩스 로봇청소기 퓨어i9
일렉트로룩스 로봇청소기 퓨어i9은 세계 최초로 3D 비전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는 1개의 카메라와 2개의 레이저가 결합되어 완성된 기술로, 집안 내의 모든 가구와 장애물의 가로, 세로 높이 및 부피 등을 파악, 사람의 눈처럼 3D로 입체적으로 보고 분석한다. 작은 장난감도 스스로 피해가며, 스마트폰 하나로 언제 어디서든 로봇청소기를 작동시킬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업계 관계자는 "각종 유해물질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건강을 위협받을 수 있으며, 특히 아이들에게는 매우 치명적인 상황"이라며 "철저한 위생 관리를 할 수 있는 생활가전 제품을 갖춰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