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개씩 쏟아지는 쇼핑가의 소식들, 일일이 확인하자니 귀찮고 그냥 지나치자니 아깝기도 합니다. IT조선은 12월 17일 온라인 쇼핑몰에서 쏟아진 할인, 프로모션, 시장 트렌드 등 알찬 정보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 G마켓 "강추위에 동파·낙상 방지 용품 판매↑"

최근 강추위가 몰아치며 한파 대비용 제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수도관 동파 대비 용품과 빙판길 사고를 방지하는 미끄럼 방지 용품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G마켓이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제설 용품과 난방 가전, 보온패션 등 한파 관련 용품 판매량은 11월 같은 기간(7~13일) 판매량 대비, 품목별로 최대 12배까지 증가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관련 제품별 판매량 증가율을 살펴보면 ▲스노우체인 1137% ▲염화칼슘 450% ▲아이젠 454% ▲수도동파 단열재 203% 등으로 나타났다.

난방 가전 제품 판매도 크게 늘었다. ▲전기컨벡터(252%) ▲열풍기(228%) ▲라디에이터(196%) ▲ 전기히터(189%) ▲미니히터(169%) 등은 판매량이 3배 이상 늘었다. ‘집콕용품'으로 불리는 ▲일본식 난방기구 코타츠(283%) ▲방풍비닐(247%) ▲틈막이(211%) ▲난방텐트(202%) ▲단열 뽁뽁이(117%)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G마켓은 ‘겨울 방한가전 잇템’ 프로모션을 상시 기획전으로 열고, 인기 난방 가전제품을 최대 39% 할인가에 판매한다. 대표 제품으로 ‘밀 전기컨벡터 1200M’은 15% 할인가인 10만8000원에, ‘곰표한일전자 워셔블 전기요’는 17% 할인가 1만4400원에, ‘피스넷 충전식 손난로’는 13% 할인가 2만1900원에 각각 선보인다.

◇ G9, 유럽 명품 편집숍 입점 프로모션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 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G9에서 만나는 유럽 명품 편집숍’ 프로모션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3일까지 명품 브랜드 및 디자이너 컬렉션 등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G9는 스페인 국민 SPA 브랜드인 ‘데시구알’의 입점을 기념한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데시구알의 2018년도 F/W 신상 여성의류 및 액세서리를 15% 할인 쿠폰 혜택과 함께 선보이고, ‘데시구알 우먼 플랫 니트 재킷(23만2700원)’, ‘데시구알 우먼 우븐 파카(27만7300원)’를 비롯해 각종 패브릭 장갑, 모자, 스카프 등을 판매한다. 또한 이탈리아 유명 럭셔리 편집숍 브랜드 ‘비에띠(VIETTI)’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토즈 ▲마크제이콥스 ▲코치 등 인기 브랜드의 가방, 슈즈, 남녀 의류제품도 할인가에 내놓고, 지갑 등 패션 잡화의 경우엔 10~20만원대 가격에도 구입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념 할인 쿠폰도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 NH농협 카드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10% 카드사 할인’ 쿠폰으로, 행사 기간 내 매일 발급받을 수 있으며 ID 당 하루 10회 발급된다. 또한 이번 프로모션 상품은 현지에서 직접 구매해 판매하지만, 판매 가격에 모든 세금과 배송비가 포함돼 있어 추가 비용 부담은 없다.

이탈리아 편집숍 브랜드 비에띠./ G9 제공
이탈리아 편집숍 브랜드 비에띠./ G9 제공
◇ 인터파크, 친환경 전기 스쿠터 ‘재피' 온라인 단독판매

인터파크가 17일부터 온라인 쇼핑몰로는 단독으로 친환경 전기스쿠터 ‘재피’를 판매한다. 전기스쿠터 재피는 지난 8월 출시된 이후 3주 만에 300대 판매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는 친환경 고효율 스쿠터다. 재피를 2019년 정부보조금 사전 예약을 통해 보조금 230만원을 지원받아 165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단, 보조금 지원 정책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인터파크 측은 고객에게 편리한 원스톱 예약 구매 시스템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구매예약 완료 후 내년 2월부터 30일 이내에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이번 인터파크 단독 온라인 판매를 기념해 내년 1월까지 예약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0만원 상당의 헬멧 부착용 블루투스 헤드셋 또는 고급 리어백(Rear bag)과 리어캐리어(Rear carrier) 등의 사은품도 제공한다.

◇ ‘하루 안에 화장품 배송’ 메쉬코리아, ‘오늘드림' 서비스 시작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가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과 화장품 즉시 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늘드림 서비스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주문하면 3시간 이내에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배송 서비스다. 올리브영의 오늘드림 배송은 메쉬코리아의 배송서비스인 ‘부릉’이 전담한다. 서울지역에 한해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뒤 부산과 광주 등 6대 광역시로 확대할 계획이다.

◇ K쇼핑,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T커머스 업체 KTH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CCM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인증제도로, 기업 상품 및 서비스 기획, 판매 등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돼있는지 점검하고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하는지 등을 평가한다.

KTH 측은 "지난 6월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과 더불어 다양한 소비자 편익 제고 활동과 고객 중심의 경영체계 및 소비자 중심 경영을 적극 시행했다"며 "이러한 결과 소비자 관점의 우수한 경영체계를 인정 받아 올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