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로 진행된 IT조선 막돼먹은 산업부 시즌2는 ‘번외편’을 제외하면 15회가 나갔다. 이번 방송은 15회 발행을 기념함과 동시에 연말 맞이 특집으로 진행됐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이진 IT조선 산업부장, 노동균·이광영·류은주 기자. / 이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이진 IT조선 산업부장, 노동균·이광영·류은주 기자. / 이진
한 주간의 업계 동향을 인물 중심으로 살펴보는 ‘CEO 업앤다운’ 시간에 가장 많이 언급된 CEO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었다.

조 회장과 관련한 주제는 ▲진에어 극적 회생했지만 조양호 회장의 한진家는?(3회) ▲최정우·조양호 ‘업앤다운’(7회)▲국감 시즌만 되면 긴장하는 재계 총수(8회) ▲경영권 위협받는 한진家(13회) 등이 있었다.

연임과 국정감사, 통신대란 등 이슈로 등장한 황창규 KT 회장이 조 회장에 이어 두번째로 많이 다뤄졌다.

한 주간의 이슈를 집중 분석하는 ‘이슈 토크’ 시간에는 전기요금 누진제, 스마트폰, 애플 판매 전략, 남북정상회담, 카카오 카풀 서비스 도입 갈등 등을 얘기했다. 특히 애플의 경우 고가 논란은 물론 결함 의심 사례 등이 주목 받았다.

또 암호화폐 사기(스캠) 논란,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8’ 집중 조명, 우주 발사체 완성 8부 능선 넘은 ‘누리호’ 등 이슈도 관심을 끌었다.

막돼먹은 산업부 시즌2는 2019년에도 계속된다. 2019년 1월 첫 주 16회로 청취자들을 다시 만날 예정이다.

팟캐스트 바로 듣기 : http://www.podbbang.com/ch/17614?e=22806475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