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개씩 쏟아지는 쇼핑가의 소식들, 일일이 확인하자니 귀찮고 그냥 지나치자니 아깝기도 합니다. IT조선은 1월 23일 온라인 쇼핑몰에서 쏟아진 할인, 프로모션, 시장 트렌드 등 알찬 정보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 위메프, 990원 초특가 멤버십 ‘특가클럽’ 선봬

위메프는 23일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특가클럽’을 출시했다. 가입비는 30일권 기준 990원, 90일권 기준 2590원이다. 특가상품은 위메프가 엄선한 가성비 높은 상품 말머리에 ‘특가’, 혹은 ‘데이’라고 표시된다. 특가클럽 회원은 특가에 적립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특가클럽 회원은 특가상품을 구매하면 포인트 결제를 포함한 결제금액의 2%를 월 적립 한도 없이 돌려받는다(결제 건당 최대 5000원). ‘더블 적립딜’ 적용 상품을 구매하면 2% 적립에 추가로 2%를 더해 총 4%를 적립받을 수 있다.

2월 27일까지 특가클럽에 가입한 고객은 웰컴쿠폰을 지급받는다. 웰컴쿠폰은 15% 할인, 12% 할인, 1500원 할인(2매) 등 총 4종이다. 위메프는 2월 27일 이후에도 매달 새로운 웰컴 기프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 위메프 제공
./ 위메프 제공
◇ G마켓, 가성비 甲 ‘일화 홍삼선물세트’ 단독 특가 판매

G마켓이 오는 27일까지 ‘일화 홍삼 게릴라마켓’을 열고, 가성비 높은 홍삼 설 선물세트를 3만원 대부터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G마켓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인 ‘일화 홍삼 선물세트 3종’을 최대 21% 할인가에 판매한다. 선물세트 1호는 ‘홍삼정 하루스틱’, ‘진웰스 홍삼농축액’, ‘홍편삼’ 등 총 3가지 상품으로 구성됐고, 8만원 대에 선보인다. ‘녹용홍삼스틱’과 ‘고려홍삼액정’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2호는 5만원 대에, 4만원 대의 선물세트 3호는 어린이를 위한 세가지(홍삼·녹용·배도라지) 홍삼스틱으로 구성됐다.

행사 기간 내 구입한 게릴라마켓 상품의 총 누적 금액이 가장 많은 1명에게는 ‘다이슨 공기청정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구매 2, 3순위 고객에게는 각각 ‘다이슨 헤어드라이기’를 증정한다.

◇ 11번가 ‘명절 혼자 놀기’ 기획전

11번가가 23일부터 2월 5일까지 ‘완벽한 설, 즐길거리’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명절에 인기 높은 먹거리와 즐길거리 e쿠폰 외에도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콘텐츠 이용권’과 ‘독서앱 이용권’ 등을 선보인다.

23일에는 SK브로드밴드의 IPTV인 Btv이용고객들이 유료상품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포인트권’(부가세 포함 3만3000원)을 35% 할인한 2만1450원에 판매한다. 2월 1일에는 국내 최대 월정액 독서앱 ‘밀리의서재’ 프리미엄 구독권, 2월 3일에는 음악스트리밍서비스 ‘지니뮤직’ 이용권 등을 차례로 선보인다.

◇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SC제일은행과 ‘1만원 즉시할인’ 이벤트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SC제일은행과 오는 25일까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SC제일은행 계좌를 등록한 스마일페이로 G마켓에서 3만원 이상 결제하는 선착순 고객 2000명에게 매일 오전 10시부터 1만원 즉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 SC제일은행과 거래가 없었던 고객도 G마켓 홈페이지나 G마켓 앱 내 링크를 통해 SC제일은행 셀프뱅크로 입출금통장을 신규 개설할 수 있다. 개설 후 스마일페이 결제 계좌로 등록하면 즉시할인 서비스를 바로 받을 수 있다.

◇ "올 겨울 국외 인기 온천 여행지는 일본"

인터파크투어가 최근 한달 간(2018년 12월23일~2019년 1월22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온천이 포함된 여행상품지를 분석한 결과 해외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국내는 특정 지역으로 치우치지 않고 전국 온천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고루 인기를 얻었다. 대체로 온천을 보유하고 있는 호텔로, 인터파크투어 특가를 기준으로 10만원 초반 혹은 그 이하 가격대로 이용 가능한 곳이다.

가장 많이 예약한 곳은 강원도 강릉 ‘호텔탑스텐 강릉’이다. 이어 전국적으로 유명한 ‘허심청’·’수안보’ 온천이 있는 ‘호텔농심’과 ‘THE 조선호텔 수안보’가 각각 2~3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