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키덜트 추천상품은 가격대비 높은 성능과 차체 구성을 가진 사륜구동 무선조종(RC) 자동차 ‘그래니트(Granite 4X4)’다.

그래니트 4x4 RC자동차 소개 영상. / 촬영·편집=김형원 기자

미국 RC 전문 기업 호라이즌하비 산하 아르마(ARRMA)는 23만9000원에 10분의 1 스케일 중급형 RC카 그래니트를 만들었다. 보통 이정도 수준의 제품 가격은 50만원쯤 되는데, 그래니트는 기존 제품보다 반깂 수준인 셈이다.

RC카에는 550규격 12턴 브러시드 전동모터가 탑재됐는데, 이를 고급 사양인 ‘브러시리스’로 변경하면 중급 RC카로 변신한다.

10분의 1 스케일로 제작된 4륜구동 RC카 그래니트는 RC입문자도 빠르다고 느낄만큼 시속 50㎞/h의 속도를 낸다. 그래니트 차량 기어박스와 전동모터는 속도보다 힘(토크)에 중점을 맞춰 제작됐다.

그래니트 사륜구동 RC카는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차량인만큼 서스펜션 등 현가장치에 대구경 오일쇽업이 사용되는 등 20만원대 입문자용 RC카에 걸맞지 않은 차체 구성을 갖췄다.

RC카는 RC 입문자를 겨냥해 만든 상품인 만큼 자동차와 조종기는 물론 니켈수소(NiMh) 방식의 2400mAh용량 8.4볼트 배터리와 충전기가 기본 제공된다.

그래니트 4x4 RC 몬스터트럭. / 아르마 제공
그래니트 4x4 RC 몬스터트럭. / 아르마 제공
아르마 팀은 미국인 취향에 맞는 오프로드 RC자동차를 전문적으로 제작한다. RC 마니아들은 아르마 브랜드 RC카가 차체가 비교적 크고 튼튼하면서도 주행 속도나 성능도 뛰어나다고 평가한다. 또, 차체가 단순하게 만들어져 있어 초보자도 쉽게 정비나 수리를 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