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25일(현지시각) 오전 10시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진행되는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 VOD를 B tv에 무료로 편성해 방송 직후 다시보기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2019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들이 모인 오찬식. / 오스카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2019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들이 모인 오찬식. / 오스카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시상식의 한국 중계방송 진행은 B tv 영화 큐레이션 프로그램의 영화평론가 이동진과 방송인 오상진이 맡는다. 이들은 수상작품의 의미와 영화해설을 B tv 시청자들에게 전달한다.

2019년 아카데미 시상식의 관전 포인트는 ▲최다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로마’와 ‘더 페이버릿:여왕의 여자’의 대결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보헤미안 랩소디’ 주연을 맡은 라미 말렉의 남우주연상 수상여부 ▲히어로 영화 최초로 작품상에 도전하는 마블의 ‘블랙 팬서’ 등이다.

B tv는 19일부터 아카데미 시상식 특집관을 오픈하고 ▲2019년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작 ▲역대 아카데미 작품상 및 남녀주연상 수상작 ▲아카데미 외국어 영화상 한국영화 출품작 ▲아카데미를 휩쓸 뻔 했던 비운의 후보작 등 다양한 테마로 시상식 연관 작품들의 VOD를 편성해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