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는 벅스 앱 5.0 출시를 기념해 ‘벅스탐구생활: 니가 알던 벅스 아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벅스는 지난 15일 벅스 앱 5.0을 선보였다. 벅스 첫 이용자도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단순하고(Minimal), 최신 유행에 따른(Trendy) UI 디자인을 선보였다. 여기에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별 음악 추천 서비스는 고도화 하고 ▲음성 명령, 인스타그램 맞춤 공유와 같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 벅스 앱을 업데이트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벅스 앱 5.0 출시 기념 ‘벅스탐구생활: 니가 알던 벅스 아냐’ 이벤트. / NHN벅스 제공
벅스 앱 5.0 출시 기념 ‘벅스탐구생활: 니가 알던 벅스 아냐’ 이벤트. / NHN벅스 제공
관련 이벤트는 오는 4월 18일까지 열린다. ▲창의력 ▲기억력 ▲사교력 3가지 테스트를 통해 업그레이드 된 벅스 앱 5.0을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창의력 테스트는 ‘재생목록 백일장’ 부제 아래, 각 주제에 맞게 여러 곡의 제목을 문장이 되도록 나열해 재생목록을 완성시키면 응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렇게’, ‘잘’, ‘만들어’, ‘그대로 있어주면 돼’와 같이 재생목록에 곡을 나열하면 된다.

기억력 테스트는 달라진 벅스 앱 5.0에 대한 퀴즈 풀이다. 총 5문제에 대한 답을 맞히고 결과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사교력 테스트는 ‘공유왕 선발대회’ 형식이다. 벅스 앱 5.0의 재생화면을 인스타그램으로 공유하면 당첨자를 선정해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선물한다. iOS 버전 벅스 앱 5.0에서는 인스타그램에 최적화 된 정사각형, 직사각형 맞춤 이미지 기능 신설로, 별도 편집 없이 잘림 없는 재생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