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향후 SK플래닛의 ‘시럽’ 서비스 기반으로 제품 추천서비스를 받거나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받게 될 전망이다.

SK플래닛은 에이스침대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교수 SK플래닛 MP사업그룹장과 박진식 에이스침대 영업본부장이 참석했다.

박진식 에이스침대 영업본부장(왼쪽)과 김교수 SK플래닛 MP사업그룹장 모습. / SK플래닛 제공
박진식 에이스침대 영업본부장(왼쪽)과 김교수 SK플래닛 MP사업그룹장 모습. / SK플래닛 제공
양사는 고객 타깃 마케팅 고도화를 위해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서비스에 나선다. SK플래닛의 시럽 등 디지털 경험 플랫폼(DXP) 인프라가 에이스침대의 서비스와 연계된다.

양사가 선보인 ‘에이스웨딩멤버스’는 만 23~40세 고객이라면 누구나 SK플래닛 ‘시럽 월렛’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은 가입과 동시에 OK캐쉬백 1000점 무료 혜택을 제공받는다.

‘시럽 월렛’은 SK플래닛이 2010년 출시한 모바일 지갑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으로, 누적 가입자 수가 1500만명에 달한다.

‘시럽 월렛’의 ‘지오펜싱 기술을 활용하면 웨딩 준비를 앞둔 고객이 지오 펜싱 설정 지역에 진입할 경우 추천 에이스침대 제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김교수 그룹장은 "SK플래닛의 DXP는 타겟 고객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을 갖춘 서비스다"라며 "에이스침대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여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