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신제품 ‘스페셜티 카레’, ‘스페셜티 카레 3분’, ‘맛있는 오뚜기 컵밥 궁중갈비찜∙밥’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 / 오뚜기 제공
. / 오뚜기 제공
창립 50주년 기념 상품 ‘스페셜티 카레’는 허브와 스파이스를 조화시킨 ‘스페셜 티(Special Tea)’가 들어있어 카레향을 한결 부드럽고 풍성하다는 것이 오뚜기 측 설명이다.

스페셜 제품인 만큼 조리법도 특별하다. 미리 준비된 채소와 고기를 기름을 두른 팬에 볶고 물을 부은 다음, 스페셜티 육수 티백을 넣고 끓이다가 카레 분말을 넣고 약한 불에 끓여 완성시키는 방식이다.

한국 가정간편식(HMR) 원조라고 평가받는 ‘오뚜기 3분요리’ 50주년 기념 상품인 ‘스페셜티 카레 3분’은 레드와인으로 숙성한 쇠고기와 로즈마리, 타임, 카르다몸, 월계수잎, 오레가노 등 5가지 허브로 풍부한 향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카레우동, 카레돈까스 등 다채로운 응용요리에 손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오뚜기 맛있는 컵밥 궁중갈비찜밥’은 순 소갈비살 외 밤, 표고버섯, 감자 등을 넣고 오뚜기만의 비법 양념장으로 맛을 낸 한정판 컵밥이다. 잔칫날 대표 음식인 갈비찜의 맛을 전문점 수준으로 구현하였으며, 큼직하면서 푸짐한 건더기를 넣었다.

한편, 오뚜기는 창립 50주년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뚜기 창립 50주년 기념 사이트(50ottogi.co.kr)에서는 6월 17일까지 3개월간 ‘보물상자를 열어라’, ‘오뚜기 히트제품을 찾아라’ 등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