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컴퓨팅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장바구니’ 코너를 운영합니다. 5월 9일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편집자주]

◇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용 서피스 고 LTE’ LG유플러스 단독 출시

서피스 고 LTE. / 마이크로소프트 제공
서피스 고 LTE. / 마이크로소프트 제공
마이크로소프트가 비즈니스용 서피스 고 LTE를 LG유플러스와 단독으로 출시했다.

서피스 라인업 중 가장 작고 가벼운 서피스 고는 노트북급 성능을 보유한 10인치 태블릿 PC로 인텔 펜티엄 골드 프로세서와, 3:2화면 비율의 고해상도 픽셀센스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LG유플러스를 통해 단독으로 출시되는 비즈니스용 서피스 고 LTE는 256GB SSD/8GB RAM 모델로 출시되며, 윈도10 프로를 탑재했다. 터치와 서피스 펜을 지원해 오피스 365의 다양한 기능을 비롯한 디지털 잉킹(Inking) 작업으로 업무 생산성과 창의적 학습 능력을 극대화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532g의 무게와 최장 8.5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고, LTE 네트워크를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용 서피스 고 LTE는 타입커버와 함께 충전을 하면서 영상출력, USB-A확장단자를 지원하는 USB-C 허브가 포함된 패키지 상품으로 110만500원에 출시되며, 공시지원금은 16만원이다.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 ‘U+Shop’ 을 통해 구매할 수 있고, LG유플러스의 태블릿/스마트기기 데이터 10GB/20GB 및 데이터 나눠쓰기 요금제 가입이 가능하다.

◇ 슈나이더 일렉트릭, Easy UPS 3M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에너지 효율성을 최대 99% 향상시킨 ‘Easy UPS 3M’을 출시했다.

Easy UPS 3M은 다양한 산업 시설 및 업무 현장의 필수 장비들이 예상치 못한 전력 상황 속에서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설계된 USP(무정전 전원 공급장치)다. 이 제품은 직관적인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로 설정과 모니터링이 쉽다. 안정감 있게 제품 사용이 가능한 시동 서비스(Start-up service)를 비롯,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시스템 상태를 원격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ECO 모드로 운영 시 최대 99%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한다. 컴팩트한 설계로 제한된 공간에 적합한 고밀도 기술을 제공하며 빌트인 형태의 UPS 라이프사이클 관리도 구현한다. 최대 40℃ 작업환경, 과부하 보호 등 전력 및 환경적 변수에도 잘 견디는 회복력을 자랑한다. 또한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를 지원해 연중무휴 전문가 서비스 부서가 지원하는 장비 성능과 상태에 대한 전반적 가시성을 통해 관리가 용이하다.

◇ 제이씨현시스템 유디아, 시력보호 모니터 2종

유디아 시력보호 모니터. / 제이씨현시스템 제공
유디아 시력보호 모니터. / 제이씨현시스템 제공
제이씨현시스템이 내구성과 에너지 효율이 뛰어한 자사 브랜드의 유디아 시력보호 모니터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유디아 시력보호 모니터 2종은 22형(LOOK 220 IPSQ 유케어 TANK 시력보호)과 27형(LOOK 270 IPSQ 유케어 TANK 시력보호)으로 IPS 패널을 적용해 시야각이 우수하고 풀HD 로 더욱 넓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유디아만의 시력보호 기술인 유케어 블루라이트와 유케어 플리커프리 기술이 적용되어 장시간 사용시에도 눈의 피로감을 덜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유디아 특허인 유케어 그린 에너지 기술이 적용되어 ECO 모드 사용시 10W로 동작한다. 나사 없이 조립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유디아 모니터는 제이씨현시스템 공식서비스센터 CS이노베이션에서 품질보증을 하며 전국 5대 도시의 직영 서비스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22형은 11만원대, 27형은 17만원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