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키덜트 추천상품은 시속 200㎞ 이상 빠른 속도로 달릴 수 있는 무선조종(RC) 자동차 ‘리미트리스(Limitless)’다.

리미트리스 RC카 소개 영상. / 촬영·편집=김형원 기자

리미트리스는 포뮬러원(F1) 레이싱 차량과 비슷한 외형과 차체 구조를 가졌다. 낮은 차체, 차량 앞뒤에 마련된 다운포스를 위한 날개, 차량 직진 주행능력을 높이는 날개가 자동차 곳곳에 탑재됐다.

리미트리스는 크기는 큰 편이다. 7분의 1스케일, 길이 기준 73㎝다. 리미트리스 RC카를 구입하면 전동모터와 자동차 앞바퀴 방향을 움직이게 하는 서보 등의 장치가 포함돼 있지 않다. 이는 RC카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부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대신, 같은 체급의 자동차 대비 가격은 49만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차체 기본 구성은 탄탄한 편이다. 리미트리스는 전동모터에 따라 시속 200㎞를 가뿐히 넘어설 수 있는 만큼 대구경 오일 쇽업소버와 코너링시 차체 수평 유지를 위한 스테빌라이저 등의 현가장치가 포함됐다. 또 빠른 속도에서 차량 직진성을 유지시키기 위해 차량 후미 날개(리어윙)에 대형 수직 날개가 포함됐다. 고속에서 차량이 공중에 뜨는 것을 방지하는 날개는 높이를 조절해 차체를 눌러주는 다운포스를 조절할 수 있다.

리미트리스 RC카는 고속주행 차량인만큼 2개의 배터리 탑재 공간을 갖췄다. 배터리 공간은 크기 조절이 가능하고 넓어 큰 크기의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다.

리미트리스 RC카. / 호라이즌하비 제공
리미트리스 RC카. / 호라이즌하비 제공
제작사 아르마는 이 차량을 ‘올 로드(All Road)’ RC카로 규정하고 있다. 보통 F1 형태 RC카는 정해진 트랙에서만 달릴 수 있다. 하지만 리미트리스는 차체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트랙은 물론 운동장에서도 고속으로 달리는 것이 가능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