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가 업무와 일상 간 일관된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컨버터블 PC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HP Elite Dragonfly)’를 내놓는다.

이 제품은 언제 어디서나 일하는 업무 환경의 변화에 따라 가벼움, 견고함, 보안성, 24시간 이상 지속 가능한 배터리 성능을 내세운다.

990그램의 가벼운 무게를 실현했다. 초경량을 구현했음에도 특수가공된 마그네슘 재질로 견고함을 자랑한다. 13.3형(33.78cm) 비즈니스 컨버터블 중 최장 수준인 최대 24.5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배터리 성능도 주목할 점이다. 최신 와이파이 6로 이전 대비 3배 이상 빠른 연결 성능을 제공한다. 기가비트급 4G LTE도 옵션으로 지원한다. 프로세서는 8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성능 향상과 함께 드래곤플라이 블루 색상으로 디자인에도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프리미엄 비즈니스 컨버터블 PC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HP Elite Dragonfly). / 이윤정 기자
프리미엄 비즈니스 컨버터블 PC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HP Elite Dragonfly). / 이윤정 기자
알렉스 조(Alex Cho) HP 퍼스널 시스템 부문 사장은 "성능과 가벼움, 아름다움과 견고함 등 기술의 경험에 있어서 어느 것 하나를 위해 타협하지 않고 균형이 이뤄져야 한다"며 "경험의 미래를 위해 혁신하겠다"고 강조했다.

18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발표 현장을 영상으로 담아봤다.

HP가 18일, 도쿄에서 프리미엄 비즈니스 컨버터블 노트북 ‘엘리트 드래곤플라이’를 공개했다. / 촬영 이윤정 기자·편집 노창호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