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Red Hat)은 29일 자사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Red Hat Enterprise Linux 8)이 IBM 파워9(POWER9) 시스템 기반 SAP 솔루션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레드햇은 SAP 솔루션용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을 통해 기업의 이기종 SAP 소프트웨어 환경을 통합하거나 관리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SAP 이외의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실행하려는 기업에 확장성과 유연성 및 혁신을 제공한다.

이번 지원을 통해 SAP HANA를 사용하는 기업은 IBM 파워9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 내에서 인증 및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IBM 파워시스템에서 SAP 솔루션에 기반한 차세대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고, 광범위한 데이터센터를 쉽게 통합 및 운영할 수 있는 공통 제어 영역을 제공한다.

특히 SAP HANA, 넷위버(NetWeaver)를 포함한 SAP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분석 기술 포트폴리오를 통해 기업이 기존의 데이터를 더욱 잘 활용하고, 더욱 신속하게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가속한다.

또한, ▲고가용성을 위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애드온(Red Hat Enterprise Linux Add-On for High Availability)을 통해 주요 SAP 애플리케이션의 안정성을 강화했다. ▲스마트 매니지먼트를 위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애드온(Red Hat Enterprise Linux Add-On for Smart Management)은 SAP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대규모 배포를 더욱 쉽게 관리 및 업데이트하도록 지원한다. ▲레드햇 인사이트(Red Hat Insights)는 기업이 SAP 솔루션 구축과 관련된 문제를 사전에 감지하고 운영 환경을 최적화해 비즈니스 트랜잭션 및 빅데이터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의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은 레드햇 홈페이지와 커뮤니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