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가 신작 ‘블레스모바일’의 콘텐츠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사이게임즈 ‘섀도우버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넥슨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새 콘텐츠를 선보였다. 트윕, 트게더를 서비스하는 이제이엔은 ‘그랑블루 판타지’ 온라인 대회를 개최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조이시티, ‘블레스모바일’ 콘텐츠 소개 영샹 공개…3월 14일 사전예약자 쇼케이스 개최

블레스 모바일 클래스 소개 영상. / 조이시티 유튜브 채널

조이시티는 자회사 씽크펀이 개발하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스모바일’ 콘텐츠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게임 내 등장하는 클래스부터 파티 플레이, 길드 시스템 등 게임 관련 핵심 콘텐츠를 담았다. 조이시티는 3월 14일에 사전 예약자를 위한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어 3월 20일부터 4일간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고 정식 서비스를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프리코네 캐릭터, 섀도우버스에서 만난다...사이게임즈, 새 카드팩 ‘얼티밋 콜로세움’ 추가

사이게임즈코리아는 카드 대전게임 ‘섀도우버스’ 제15탄 카드팩 ‘얼티밋 콜로세움(궁극의 결투장)’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카드팩은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프리코네)' 캐릭터인 ‘매혹의 교사 이오’, ‘꿈의 인도자 아메스’에 더해 ‘재연출의 지배인 아카스’ 등 총 17장으로 구성됐다.

첩보 요원이 되어 섬을 구하자…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에 ‘2막 시즌 2’ 콘텐츠 추가

게임·게임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의 새 테마와 게임플레이 경험을 담은 ‘포트나이트 2막 - 시즌 2’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고스트와 섀도우 세력의 정보원에 점령당한 포트나이트 섬을 되찾기 위한 전투 이야기를 담았다. 이용자는 첩보 요원이 되어 고스트, 섀도우 세력 정보원과 전투를 벌여야 한다.

회사는 섬 곳곳에 테마에 맞는 이색적인 장소와 미지의 은신처 그리고 새 아이템을 추가했다.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추가된 새 배틀패스도 선보였다.

넥슨 린 더 라이트브링어, 대규모 공성전 ‘길드전’, 새 캐릭터 ‘시드’ 등 콘텐츠 추가

. / 넥슨 제공
. / 넥슨 제공
넥슨은 21일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길드전’ 콘텐츠를 베타 버전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공성전 형태로 진행하는 길드전은 상대의 성을 공격하고 휘장을 빼앗아 점수를 획득해 보상을 얻는 콘텐츠로, 15명에서 30명 사이 인원이 참여한다.

회사는 새 캐릭터 ‘시드’도 선보였다. 시드는 어둠의 신에게 감시 임무를 얻고 태어난 세계의 관찰자다. 각성 ‘린’에 이은 두 번째 신화 등급 강력한 마법 영웅이다. ‘신화’ 소환에서 얻을 수 있다.

◇ 게임·e스포츠 업계 동향

이제이엔,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온라인 대회 22일 개최

트윕, 트게더를 서비스하는 이제이엔은 사이게임즈에서 기획·제작하고 아크시스템웍스가 개발하는 플레이스테이션4 격투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온라인 대회를 22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펍지, PS4·엑스박스원 배그 유저간 '파티' 테스트 서버에 우선 적용

배틀그라운드 이용자가 앞으로 어떤 콘솔을 사용하든지 상관없이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게임 매체 유로게이머는 20일(현지시각) 펍지주식회사가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원 버전 이용자간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