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M은 9월 1일, 리뉴얼된 카카오TV를 통해 카카오M 독점 드라마와 예능 콘텐츠들을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9월 1일 첫 공개되는 카카오TV 론칭 라인업은 ‘아만자’, ‘연애혁명’ 등 드라마 두 작품과 ‘찐경규’, ‘내 꿈은 라이언’, ‘카카오TV 모닝’, ‘페이스아이디’, ‘아름다운 남자 시벨롬(si bel homme)’ 등 5개 예능 콘텐츠다. 각 회별 10~20분 내외로 구성된 콘텐츠로, 일부 예능 콘텐츠는 모바일 시청 환경을 고려해 세로형 콘텐츠로 제작됐다.

연애혁명, 아만자. / 카카오M
연애혁명, 아만자. / 카카오M
말기암을 선고받은 27세 취준생이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웹툰 원작 판타지 ‘아만자'와 박지훈과 이루비, ‘더보이즈’ 영훈 등이 주연을 맡아 10대들의 꿈과 사랑, 우정을 그린 개그 로맨스 ‘연애혁명’ 드라마가 카카오TV 론칭작으로 방영된다. 마스코트 사관학교에 입학한 흙수저 마스코트들의 서바이벌이 펼쳐지는 ‘내 꿈은 라이언’ 등 예능 라인업을 갖췄다.

카카오M 독점 콘텐츠는 ‘카카오TV채널’과 샵탭(#탭)에 추가된 ‘#카카오TV’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영상을 메신저창에 그대로 띄운 채 메시지를 주고받으면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등 기능이 추가됐다.

신종수 카카오M 디지털콘텐츠 본부장은 "이후에도 다채로운 드라마, 예능 콘텐츠를 추가 론칭해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재미를 전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