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는 신작 ‘미르4’ 사전예약자 수가 150만명을 넘겼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트릭스터M’ 예고 동영상 2종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신작 ‘마술양품점’은 사전예약 행사를 13일에 시작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위메이드 신작 미르4 사전예약자 수 150만명 돌파

미르4 이미지 / 위메이드
미르4 이미지 / 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신작 ‘미르4’ 사전예약자 수가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은 9월 11일 시작했다. 미르4는 브랜드 사이트에서 ‘오리엔탈 무브먼트’, ‘금난전권’ 등을 차례로 선보였다. 회사는 향후깊은 ▲연대로 고도화된 사회의 중심을 이루는 ‘문파지원’ 영상 공개가 예고되며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이와 함께, 정통 MMORPG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전투의 핵심 시스템인 ‘프리루팅’ ▲강력한 정치의 기반이 될 ‘비곡점령전’ ▲미르 대륙의 새로운 전설을 써 내려갈 ‘공성전’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신작 ‘트릭스터M’ 예고 영상 2종 공개

트릭스터M 예고 영상 중 까발라에서 뭐하지 이미지 /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예고 영상 중 까발라에서 뭐하지 이미지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 예고 페이지에 새 영상 2종을 공개했다. 트릭스터M은 엔씨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2003년~2014년까지 서비스한 ‘트릭스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하는 게임이다. ‘드릴 액션’, 2D 주요 그래픽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게임이다. ‘드릴 액션’과 2D 도트 그래픽 등 원작의 주요 요소를 계승한다.

이번 영상은▲원작 ‘트릭스터’의 마지막 캐릭터인 ‘폴라’ 소개 영상 ‘또 다른 이야기 시작, 폴라의 모험’ 예고편과 ▲게임 가이드 영상 ‘까발라에서 뭐하지?’ 예고편이다. 풀버전은 14일 공개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신작 ‘마술양품점’ 사전예약 13일 시작

마술양품점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게임 ‘마술양품점’의 사전 예약을 13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일 개설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주요 콘텐츠인 제작, 탐험에 대해서도 밝혔다. 게임에는 제작 구역이 총 7개 있으며, 이중 한 곳은 ‘전문술사’를 달성해야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전용 구역’이 된다. 이용자는 제작 구역에서 마법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제작 재료를 구할 수 있는 콘텐츠 탐험은 재료 속성 별로 5개 맵으로 구성했다. 동료와 탐험하면 더 많은 재료를 획득 할 수 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열혈강호 온라인, 2020년 9월에 中서 역대 최고 매출 기록

엠게임은 중국에서 서비스하는 ‘열혈강호 온라인’의 9월 현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6%, 8월 대비 61% 늘어 2005년 중국 서비스 시작 이래 최고 월 성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엠게임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가 각광받은 점을 실적 상승의 원인으로 꼽았다. 현지 파트너사 17게임은 6월 추가한 새 캐릭터 ‘미고’와, 중국 중추절 행사 덕이라고 분석했다. 11월에는 중국 비공식 기념일 ‘광군제’ 기념 행사, 16주년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