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의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는 19일, 아티스트 ‘선미’ 커뮤니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선미는 ‘가시나’, ‘주인공’, ‘사이렌’ 등 발표하는 곡마다 흥행을 거둬 명실상부 ‘솔로 퀸’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한국과 북미, 유럽, 아시아 등 18개 지역에서 펼친 첫 번째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올해 드라마 음원 ‘가라고’를 시작으로 디지털 싱글 '보라빛 밤', 박진영과의 듀엣곡 ‘웬 위 디스코(When We Disco)’ 등의 음악 활동은 물론, 방송 프로그램 ‘선미네 비디오가게’, ‘스튜디오 겟잇뷰티’, ‘싱 어게인’ 출연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선미 위버스는 아티스트와 팬들 사이의 실시간 소통에 재미를 더하는 ‘포스트’와 ‘모먼트’, ‘응원하기’, ‘댓글’ 기능을 제공한다. 실시간 인기글을 해시태그로 아티스트와 팬이 공유할 수 있는 ‘디스커버’, 아티스트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글을 숨기는 ‘하이드 프롬 아티스트(Hide from Artist)’, 10개 언어 자동 번역을 지원하는 ‘다국어 번역 지원 서비스’ 등을 통해 선미와 세계 팬덤을 연결한다.

위버스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친구, 세븐틴, 뉴이스트, 엔하이픈, CL, 피원하모니, 위클리 등의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