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신작 용비불패M을 출시했다. 드래곤플라이는 신작 스페셜포스M 리마스터드를 11월 4일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선보인다. 플레이위드는 스팀 PC카페 시범 서비스를 PC방 5곳에서 시작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NHN, 신작 용비불패M 출시

용비불패M 이미지 / NHN
용비불패M 이미지 / NHN
2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NHN은 신작 모바일게임 '용비불패M'를 출시했다. 용비불패M은 1996년 만화 잡지 '소년 매거진 찬스'에서 연재를 시작한 무협 만화 '용비불패'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NHN은 7월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했다. 출시 전 사전예약자 수는 100만명을 돌파했다.

드래곤플라이, 신작 ‘스페셜포스M 리마스터드’ 11월 4일 출시

스페셜포스M 이미지 /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M 이미지 /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는 자사 대표 IP 스페셜포스의 모바일게임 최신작 ‘스페셜포스M 리마스터드’를 11월 4일 동남아시아 시장(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 출시한다.

삼성동에 ‘세븐나이츠2’가 떳다

세븐나이츠 옥외광고 안내 영상 / 세븐나이츠 TV 유튜브 채널

넷마블은 11월 출시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동 △케이팝 스퀘어△현대백화점 H-wall△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건물 외벽에 설치했다. 광고에는 실사형 그래픽으로 제작한 게임 캐릭터가 등장한다. 이번 광고에는 전작에도 등장하는 영웅 '루디', '레이첼', '세인'이 등장해 액션 스킬을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신작 ‘마술양품점’ 광고 모델로 ‘오마이걸’ 선정

마술양품점 오마이걸 영상 / 마술양품점 유튜브 채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캐주얼 모바일게임 ‘마술양품점’의 홍보 모델로 걸그룹 ‘오마이걸’을 발탁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플레이위드, 스팀 PC카페 시범 서비스 PC방 5곳에서 시작

플레이위드는 20일 오후부터 밸브가 서비스하는 스팀 PC Café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수도권 내 PC방 일부를 대상으로 시작한다. 수도권 내 스팀 PC Café는 금일 선별된 5곳의 PC방을 시작으로 시작하며, 점차적으로 PC방 지역과 함께 콘텐츠를 확장 진행할 예정이다.

스팀은 밸브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으로 해외 각 나라에서 개발된 게임들이 등록되어 현지에 맞게 서비스되고 있다. 이 중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될 '스팀 PC카페'는 스팀 게임을 한국 PC방 요금을 지불하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번 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 중에는 PC방 업주와 이용자는 스팀 PC Café의 콘텐츠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니티, 사회공헌 전담하는 ‘유니티 소셜 임팩트’ 부서 출범

게임엔진 제작사 유니티의 사회 공헌 활동을 전담하는 ‘유니티 소셜 임팩트’ 부서가 출범했다. 유니티는 사회적 활동을 위해 주식 75만주를 출연해 '유니티 채리터블 펀드’를 조성했다. 유니티 채리터블 펀드는 공동의 번영 실현과 사회적 정의를 실천하는 세상을 위한 자선 및 비영리단체 지원 재단인‘타이즈 파운데이션(Tides Foundatio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조성됐으며 타이즈 파운데이션은 재정적 측면에서 유니티 소셜 임팩트 부서의 목표 실현을 지원한다. 유니티는 이를 통해 교육, 포용적인 경제적 기회, 환경에 대한 지속가능성, 안전 및 접근성, 사회 복지 분야의 비영리단체들에 보조금을 직접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게임브리핑 #10월20일 #용비불패M #NHN